평택교육지원청, 송탄중학교 학급 응집력 주간 '도란도란 원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평택시 송탄중학교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하여 학급응집력 주간 '도란도란 원팀'을 운영하고 있다.
'도란도란 원팀'은 각 학급 담임교사가 운영하는 학급 단위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서 학급 구성원을 5개 팀으로 편성하여 매일 한 팀씩 1주일 동안 진행되는 소그룹 활동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시 송탄중학교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하여 학급응집력 주간 '도란도란 원팀'을 운영하고 있다.
'도란도란 원팀'은 각 학급 담임교사가 운영하는 학급 단위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서 학급 구성원을 5개 팀으로 편성하여 매일 한 팀씩 1주일 동안 진행되는 소그룹 활동이다.
이 활동은 이미지 카드나 다양한 관계 형성 촉진 매체를 활용하여 자신을 소개하고 친구들을 이해하여 서로 지지하고 격려하는 친구 관계를 형성하며, 한 해 동안 같은 학급 구성원으로서 원(one team)팀 정신을 갖고 건전하고 적응력 있는 학급 생활을 영위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중점 교육 활동이다.
응집력 주간 이름 공모에 선정된 박나진 선생님(2학년 담임교사)은 “도란도란은 여럿이 나직한 목소리로 서로 정답게 이야기하는 소리나 모양을 의미하는 순우리말로, 아이들이 응집력 주간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정답게 지낼 수 있는 사이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름을 지었다.”라고 했다.
전문상담교사인 이은정 선생님은 “학기 초 환경적응으로 불안할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응집력 주간을 운영하고자 모의 시뮬레이션을 하는 담임선생님들의 모습이 존경스러웠으며, 앞으로도 학년부와 소통하며 교육공동체의 심리․정서적 지원과 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4' 게임 팬들의 뜨거운 관심
- 김영선 구속 기로…"檢, 정치적 구속영장 청구"
- [포토]'지스타 2024' 구글 플레이 부스는 인산인해
- [기자수첩] 행동주의 '개미의 반란' 응원한다
- 기아, DHL 코리아와 PBV 공급 파트너십…2026년부터 'PV5' 공급
- [지스타 2024] 윤명진 "완결성 갖춘 '퍼스트 버서커: 카잔'…좋은 경험될 것"
- "괌으로 원정출산 갔던 아내, 리조트서 숨진 채 발견돼"
- 쿠팡, 화장품 체험 팝업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오픈
- "저학년에 음란물 보여주고 신체 접촉도…" 초등학생 3명 '덜미'
- [포토]지스타 2024 '시간 가는 줄 모르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