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한국관광고 일본 고교 청소년들과 국제교류 행사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평택시 한국관광고등학교는 오늘 일본 히로시마현세토우치고등학교(교장 안도 다다하루)와 함께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히로시마현세토우치고등학교는 작년 처음 한국관광고를 방문해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그때의 인연이 올해까지 이어져 100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한국관광고를 찾았다.
한국관광고에서는 환영식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손수 준비한 문화교류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시 한국관광고등학교는 오늘 일본 히로시마현세토우치고등학교(교장 안도 다다하루)와 함께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히로시마현세토우치고등학교는 작년 처음 한국관광고를 방문해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그때의 인연이 올해까지 이어져 100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한국관광고를 찾았다. 한국관광고 학생들은 일본 친구들의 이름을 직접 쓰고 꾸민 카드를 준비하고 이들을 기쁜 마음으로 환영했다.
한국관광고에서는 환영식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손수 준비한 문화교류 수업을 진행하였다. 먼저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 나눔의 시간을 가지며 서로의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후 한국 전통 윷놀이를 체험하며 다른 나라의 새로운 문화를 함께 경험해 보는 시간을 통해 언어를 넘어선 세계시민으로 한층 더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환영식에 학생 대표로 나선 윤예원(3학년, 관광일본어통역과) 학생은‘물은 자신이 걸어온 길을 기억한다’는 말을 인용하며 “이 시간이 끝나면 헤어지더라도 서로의 경험은 잊히지 않기에 한국에서의 소중한 인연이 앞으로도 기억되기를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전해 양국의 학생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다.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D현대중공업 '힘센 메탄올 엔진' 대한민국 10대 기계기술 선정
- 교촌, 대만 '타오위안점' 오픈…현지 여섯번째 매장
- 디플정위, 정부 박람회서 '디지털플랫폼정부 콘퍼런스' 개최
- 이랜드, 그룹 전략기획본부 ESI 신입사원 채용
- 티웨이항공, 42개 국제선 대상 최대 25% 할인
- "켈리 잘 팔린다 했더니"…하이트진로 3분기 영업익 61.5%↑
- '尹 라운딩' 부적절 지적에 경호처 "연습장 가면 국민 제한 많아"
- 김호중 실형 선고에도…김천시 "김호중 소리길 철거? 여론·항소심 지켜볼 것"
- "악질적인 대참변"…60대 남성이 몰던 차량에 78명 사상
- 10주년 8퍼센트 "최적의 금융 실현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