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美 ‘빌보드 200’ 포함 총 6개 앨범 차트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여자)아이들이 미국 빌보드 차트를 휩쓸었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미니 5집 'I love'(아이 러브), 미니 6집 'I feel'(아이 필), 미국 EP 'HEAT'(히트)와 더불어 정규 2집 '2'로 네 번째 빌보드 메인 차트 진입에 성공, 이번 컴백 역시 '슈퍼 레이디'다운 신드롬을 입증하며 거침없는 커리어를 쌓아나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에 따르면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의 정규 2집 ‘2’(Two)가 ‘빌보드 200’에 132위로 진입했다.
또 (여자)아이들의 정규 2집 ‘2’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3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톱 앨범 세일즈’·‘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에서도 4위에 등극했다.
이어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에서는 타이틀 ‘Super Lady’(슈퍼 레이디)와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Fate)로 각각 165위, 200위에 올랐고, ‘빌보드 아티스트 100’ 역시 33위로 재진입하며 글로벌 그룹의 위상을 자랑했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미니 5집 ‘I love’(아이 러브), 미니 6집 ‘I feel’(아이 필), 미국 EP 'HEAT'(히트)와 더불어 정규 2집 ‘2’로 네 번째 빌보드 메인 차트 진입에 성공, 이번 컴백 역시 ‘슈퍼 레이디’다운 신드롬을 입증하며 거침없는 커리어를 쌓아나가고 있다.
(여자)아이들의 기록 경신은 국내에서도 계속되는 중이다. 정규 2집 ‘2’로 두 번째 밀리언 셀러에 등극한 이들은 수록곡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로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를 역주행하며 TOP 3에 진입, ‘믿고 듣는’ (여자)아이들표 음악을 증명해냈다.
사진제공 = 큐브 엔터테인먼트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주, 비키니 입고 뽐낸 S라인…‘황금 골반’ 눈길[DA★]
- 50대 최정원, 매우 화난 등근육…子와 함께 한 보디프로필 공개 (퍼펙트 라이프)
- 불난 집에서 부모 구하고 중태…‘UFC 전설’ 딸 “父는 영웅”
- 오타니, ‘손가락 하트+태극기 이모티콘’ …한국 팬에 애정 표현
- ‘방송 불발’ 돌발 상황…전현무·곽튜브 당황 ‘무슨 일?’ (전현무계획)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75세 임혁, 20대 못지 않은 팔 근육 “하루 팔굽혀펴기 55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