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부터 LA까지…알렉사, 美 6개 도시 콘서트 개최

김선우 기자 2024. 3. 13. 21: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렉사가 현지 6개 도시에서 콘서트를 연다.

알렉사(AleXa)는 29일(이하 현지 시간) 뉴욕을 시작으로 미국 투어 콘서트 '식 오브 유 어스 투어(Sick of you US Tour)'에 돌입한다. 뉴욕에서 화려하게 포문을 연 뒤 31일 시카고·4월 2일 애틀랜타·4일 털사·5일 텍사스를 거쳐 7일 로스앤젤레스(LA)에서 막을 내린다.

콘서트 타이틀 '식 오브 유(Sick of you)'는 알렉사가 지난 2월 23일 미국에서 발표한 신곡 제목 '식(Sick)'의 연장선에 있다. '식(Sick)'은 상대방이 베푸는 사랑과 자신감을 받아들이기에 자격이 없다고 느끼는 화자가 본인의 가치를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곡이다.

알렉사는 신곡에 담은 치유와 성장의 의미를 콘서트에도 반영해 연애 및 고민 상담 코너를 마련했다. 관객들이 콘서트에 앞서 메모지에 본인의 연애 상담 및 고민거리를 적어서 내면 알렉사가 공연 중 그 메모에 적힌 상담 및 고민 내용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하고 공감할 예정이다.

전매특허 퍼포먼스도 빼놓을 수 없다. '무대 위의 작은 거인'이라 불리는 알렉사는 2022년 미국 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SC)'에서 우승한 곡 '원더랜드(Wonderland)'를 비롯해 그간 발표한 댄스곡들로 강렬한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지난해 6월 발표한 감성 발라드 '줄리엣(Juliet)'과 신곡 '식(Sick)' 등 마음을 어루만지는 무대들도 있다.

알렉사는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 우승 후 미국 메이저리그(MLB)·미국 프로 농구(NBA)·세계 4대 메이저 테니스 대회 US오픈 등 세계적인 스포츠 경기에 퍼포머로 초청돼 공연했고 미국 최대 연말 축제 '아이하트라디오 징글볼 투어(iHeartRadio Jingle Ball Tour)' 무대에도 올랐다. 그 진가를 이번 투어에서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알렉사의 미국 투어는 29일 뉴욕에서 시작된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