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노사민정실무협의회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경산시는 1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노사민정실무협의회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노사민정실무협의회 위원장인 김흥수 기획조정국장은 "노사민정실무협의회를 통해 노사민정협의회 운영·활동 지원과 지역 경제 및 노사 관계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을 논의하고 노사민정 협력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경북 경산시는 1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노사민정실무협의회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노사민정실무협의회는 노동단체, 경영자단체, 주민대표, 지방정부 대표자 등 실무 경험이 풍부한 노사민정 전문가로 노사민정협의회의 위임사항을 처리하고 상정할 안건을 사전 검토·조정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9월 제1기 경산시 노사민정협의회을 발족하고 노동환경 개선과 협력의 노사 상생 문화안착을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이날 회의는 위원 위촉장 수여, 안건 보고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하반기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 출범을 목표로 사무국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경기침체와 고용불안 등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노사민정이 서로 긴밀히 협력하고 소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응해 나가자고 뜻을 모았다.
노사민정실무협의회 위원장인 김흥수 기획조정국장은 "노사민정실무협의회를 통해 노사민정협의회 운영·활동 지원과 지역 경제 및 노사 관계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을 논의하고 노사민정 협력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 남구, 제34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 접수
- 포항시 '고품격 문화도시'로 도약…포역사·문화자원 국가유산화 추진
- 경북경찰, 화물차 불법 행위 집중 단속… 판스프링 불법장착 등
- 남부지방산림청, 봄철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18일~27일까지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
- 울릉도 산비탈 은색 외줄 선로 수술중…산채 수확 일등공신 ‘모노레일’ 순회점검
- 경북도의회 독도수호특위, 영토주권 강화를 위한 협력 주문
- LX 방성배 경영지원본부장, 칠곡지사 현장안전점검 실시
- 바다건너 울릉섬마을 `윷놀이`한마당 잔치로 군민화합 다진다
- 울진군, 수산물 온라인 판매 지원 박차…롯데몰, 우체국 등 공동기획전 열어
- 유춘근 우일농산 대표, 의성군에 유물 248점 기증…보험평가액 1억 8천여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