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의성군, 유물 2백여 점 기증자에 감사패 외
[KBS 대구]의성군이 유물 2백여 점을 의성조문국박물관에 기증한 주민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기증 유물은 원삼국시대부터 고려 시대에 이르는 토기류 177점과 고려부터 근대까지 도자기류 71점 등 모두 248점입니다.
특히, 5세기 무렵 제작된 원통형 굽다리 접시와 12세기로 추정되는 닥나무 꽃무늬 잔 등은 학술적 문화재적 가치가 높은 귀한 유물로 평가됐습니다.
예천군, 인구·청년정책 공모 사업 선정
예천군은 고용노동부와 경상북도의 인구·청년정책 분야 공모사업에 3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선정된 사업은 청년의 구직 단념을 예방하기 위해 맞춤형 심리 상담과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청년성장프로젝트와 청년 동아리와 지역 살이 체험 등으로 지역 청년 간 공동체 강화를 지원하는 예천 청년 이음 사업입니다.
또 예천군 장난감도서관 놀이꿈터 사업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문화탐방과 캠핑여행 등의 가족 공동체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안동시, 2024 안동 水페스타 포스터 공모
안동의 대표 여름 물축제인 수(水) 페스타의 포스터 공모전이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됩니다.
공모 대상은 차별화된 안동 물축제를 표현한 포스터로, 우수작품 4점을 선정해 축제 홍보에 활용합니다.
한편, 올해 수 페스타는 7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열흘간 성희여고 앞 낙동강변 일대에서 열립니다.
청송군, 봄철 저온 피해 예방 총력전
청송군은 해마다 반복되는 봄철 저온 피해 예방을 위해 냉해경감제를 전수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청송군은 올해 개화기가 예년보다 빨라져 과수의 꽃눈 저온 피해가 클 수 있다며 오는 22일까지 신청을 받아 냉해경감제를 농가에 공급할 계획입니다.
청송군은 개화기 이전에 냉해경감제를 살포해 작물의 내한성을 높여주고, 기온이 떨어지면 미세살수장치와 열상방상팬 등의 재해예방 시설을 즉각 작동시킬 것을 당부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반복되는 어선 전복…풍랑특보에도, 장비 먹통에도 출항?
- 왜 하필 ‘학교’ 정수기만 대장균 득실?…이유 따져봤더니
- “한국에 위안받아” 일본, 출산하면 ‘야근 면제’ [경제합시다]
- [영상] 전쟁터인 줄…“사람도 날아가” 중국 가스폭발로 28명 사상
- “당숙이 사돈? 족보 붕괴”…근친혼 축소 논란 [친절한 뉴스K]
- 푸바오 가고 사부들 온다…서울대공원 ‘레서판다’ 삼총사를 만나다! [현장영상]
- 1급 발암물질 뒤집어쓴 고양이에 일본 ‘덜덜’…“절대 만지지 마세요” [현장영상]
- 파묘·곡성 인기비결은 무속신앙?…굿·부적, 이 선 넘으면 사기
- 강아지에게 화살 쏜 학대범…1년 6개월 만에 ‘법정구속’
- 고가도로 난간 뚫고 허공에 매달린 트럭…사다리로 운전자 구조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