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임시회 개최…3일간 의사 일정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13일 오전 11시 화성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3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제1차 본회의에서는 화성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화성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 의원 선출의 건, 시장과 관계 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상정했다.
김경희 의장은 제229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하며 제2차 본회의는 15일 오전 10시에 개의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경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2월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화성시의회가 발의해 제정된 조례가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며 "100만 특례시를 준비하는 의회의 노력이 입증돼 그 의미가 크며 앞으로도 화성시의회가 전국을 선도하는 지방의회로 자리매김하도록 정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또 "이번 임시회에서는 민생과 밀접하게 연관된 조례안을 처리하므로 안건 심의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시민의 대변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번 제1차 본회의에서는 화성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화성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 의원 선출의 건, 시장과 관계 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상정했다.
의원 발언 안건으로 '화성시 제안제도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22건이 발의됐고 화성시장으로부터 '화성시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조례안 9건, 동의안 8건, 계획안 1건 등 18건이 제출되는 등 총 40건이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됐다.
이 중 화성시장으로부터 제출된 안건인 '화성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화성시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신안산선 전동열차 향남 연장운행사업 사업시행 및 운영 동의안' 등 3건은 철회됐다.
김경희 의장은 제229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하며 제2차 본회의는 15일 오전 10시에 개의하기로 했다.
경기=장선영 기자 jiu760@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산 신약' 뇌전증 치료제, 전 세계서 통했다 - 머니S
- 포레스텔라 3번째… 강형호 "♥정민경 기상캐스터와 결혼" - 머니S
- "시집 와서 같이 살아"… 김동완, ♥서윤아와 결혼? - 머니S
- "벌써 6학년이라니?"… 대한·민국·만세 '폭풍 성장' - 머니S
- 공항에 뜬 융프로디테… 윤아, 얼굴이 다했다 - 머니S
- ♥장도연에 플러팅… 손석구 "딸 둘로 할게요" - 머니S
- '정권심판론' 재부상?… 한동훈 전략 재설계 필요성 제기 - 머니S
- 필드멘토, 22명 프로골퍼와 함께… '전속 매니지먼트' 발대식 개최 - 머니S
- 이정후, MLB 신인상 후보 포함… "팀에 완벽하게 녹아들 것" - 머니S
- [Z시세] "반가사유상 사야 돼요"… '뮷즈' 사러 오픈런하는 MZ세대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