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3월 13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4. 3. 13. 19:04
▶ 일제강점 옹호까지…여야 막말 경계령 총선 후보의 5.18 폄훼 발언으로 몸살을 앓는 국민의힘에서 과거 일제강점기를 옹호한 후보까지 나왔습니다. 정봉주 후보의 '목발 경품' 발언으로 시끄러운 민주당은 공천 취소도 가능하다며 언행주의를 당부했습니다.
▶ '친명불패' 계속…올드보이 복귀도? '친명' 후보의 선전이 이어지는 민주당 경선에서 잠시 후 17곳 결과가 추가 발표됩니다. 박지원·정동영 전 의원 등 올드보이들이 본선에 오를지 관심이 쏠립니다.
▶ "의대생 집단입대"…공공병원 948억 지원 의사협회는 정부의 공중보건의 파견에 맞서 "의대생들이 집단 입대도 불사하려 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의료 공백을 막는 공공의료기관에는 올해 948억 원 예산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 '금사과' 도매가 9만 원대 고공행진 사과 도매가격이 1년 만에 두 배 넘게 뛰며 10kg당 9만 원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1월 이후 역대 최고가 수준의 고공행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의협 홍보위원장 음주운전 사망사고 논란...'속죄의 입장문'
- [단독] 서울 강남 한복판서 경찰 사칭해 금품 갈취 시도..5인조 검거
- 세븐틴, 日 골드 디스크 대상 6관왕 `항상 응원해 주는 캐럿에 감사`
- 국민의힘 선대위 부위원장, 유의동·고동진...비대위원 합류
- 정부 ″1차·2차·3차 병원 역할 확실하게 나눌 것″
- ″초가공식품, 뇌에 영향…먹을수록 정신·수면 장애 위험″
- 김밥 팔고 모은 전 재산 기부하고 떠난...박춘자 할머니
- 강원 횡성 산불 30여분 만에 꺼져…″소각 행위 자제″
- ″몰래 훔쳐보지마″...中누리꾼, '파묘' 한자 문신 조롱에 서경덕 '일침'
- 중저가 대형매장서 수천만원 의류 훔친 베트남인 4명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