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 산이·레이나의 '한여름밤의 꿀' 옥션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뮤직카우가 13일 낮 12시 여름 시즌송 '한여름밤의 꿀'의 저작권료 수익을 분배 받을 수 있는 음악수익증권 옥션을 오픈했다.
뮤직카우의 이번 옥션은 한여름밤의 꿀 저작재산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음악수익증권 3천750주(시작가 2만7천500원)를 대상으로 시작했다.
옥션 참여 방법과 음악수익증권 정보 등 상세 내용은 뮤직카우 앱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뮤직카우가 13일 낮 12시 여름 시즌송 '한여름밤의 꿀'의 저작권료 수익을 분배 받을 수 있는 음악수익증권 옥션을 오픈했다.
산이와 레이나가 함께 부른 '한여름밤의 꿀'은 2014년 여름 발표돼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던 메가 히트송이다. 이후 매년 여름마다 리스너들에게 소환되며 대표 시즌송으로 자리매김했다. 인기 가수와 유튜버들의 커버 역시 활발히 이어지며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곡이다. 최근 레이나가 한 경연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해당 노래 역시 다시 한번 재조명 받은 바 있다.
뮤직카우의 이번 옥션은 한여름밤의 꿀 저작재산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음악수익증권 3천750주(시작가 2만7천500원)를 대상으로 시작했다. 저작재산권은 원작자 사후 70년까지 보호되는 자산으로, 보호기간 동안 발생한 저작권료가 매월 분배된다.
입찰에 참여하려면 증거금 100%를 납입해야 하며, 옥션 시작가부터 500원 단위로 가격을 결정해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단일 가격 낙찰' 방식으로 진행돼 단일 최고가 응찰에서부터 순차적으로 낙찰자를 결정하고 모든 낙찰자에 대해서 가장 낮은 낙찰 가격이 일률적으로 적용된다.
옥션은 19일 밤 9시에 마감된다. 단, 상한가인 3만5천700원으로 모집 수량이 모두 낙찰되면 조기마감이 이뤄진다. 옥션을 진행한 음악수익증권의 발행은 3월 26일, 상장은 3월 27일로 예정돼 있다. 옥션 참여 방법과 음악수익증권 정보 등 상세 내용은 뮤직카우 앱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뮤직카우 측은 “올해 진행한 2건의 옥션이 연이어 조기마감 기록을 달성한 가운데, 높은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신규 옥션 곡을 꾸준히 선보이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3월 중 한여름밤의 꿀을 시작으로 5곡의 옥션이 추가로 예정돼 있는 상황이다. 원활한 옥션 진행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뮤직카우는 15일 god '관찰', 20일 쏜애플 '한낮', 22일 god '니가 필요해', 25일 김하온(HAON) '꽃', 27일 산이의 'Me You' 옥션을 계획하고 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취준생 선호 기업 1위 네이버 구성원이 되는 방법 '이것'
- 채용과 해고가 동시에 일어나는 IT기업들...대체 왜
- 대기업 공채 시즌…수시 채용도 주목해야
- Z세대 취준생 절반 "애인한테도 연봉은 비밀"
- A급 인재는 다 어디 갔을까...밀도 100% HR 행사 열린다
- 지스타2024 막 올라…미공개 게임대작 대거 공개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세금신고·복지신청, 한 곳에서...공공서비스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