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핀테크놀로지-덱스컨설팅, 애저 오픈AI 서비스 기반 `깃고GPT`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MS(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 서비스 전문 기술력을 보유한 덱스컨설팅과 기업 맞춤형 생성형 AI(인공지능) 플랫폼 '깃고(Gitgo)GPT'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쓰핀테크놀로지에 따르면 깃고GPT는 기업 내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플랫폼으로, 질문의 의도와 문서 내용을 종합적으로 판단한 후 콘텐츠를 생성해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MS(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 서비스 전문 기술력을 보유한 덱스컨설팅과 기업 맞춤형 생성형 AI(인공지능) 플랫폼 '깃고(Gitgo)GPT'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쓰핀테크놀로지에 따르면 깃고GPT는 기업 내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플랫폼으로, 질문의 의도와 문서 내용을 종합적으로 판단한 후 콘텐츠를 생성해준다. 기업의 클라우드 내 독립적인 운영환경을 활용해 정보유출 우려 없이 기업 내부 데이터를 학습한다.
문서뿐 아니라 DB(데이터베이스), 음성, 이미지 등 모든 형태의 데이터를 학습해 업무에 활용 가능하며, 기업 내부 시스템과 연동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MS 애저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돼 MS가 보유한 대규모 데이터와 오픈AI 최신 모델과 같은 기술 고도화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는 게 에쓰핀테크놀로지의 설명이다.
이승근 에쓰핀테크놀로지 대표는 "깃고GPT는 기업의 업무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최적의 AI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정확한 답변이 필요한 금융 및 콜센터 업무뿐 아니라 종합적으로 판단해 콘텐츠 생성이 필요한 인사, IT, 내부 지식 문서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며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성철 덱스컨설팅 대표는 "국내 엔터프라이즈에서 증명된 기술을 기반으로 구현된 깃고GPT는 MS 기술 기반이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생성형AI를 업무에 도입하려는 기업의 기술적·비용적 한계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투병 남편 지키는 `새벽배송` 러시아 새댁…"금전보다 따뜻한 응원 감사"
- "男 배우와 성관계 강요당했다" 실명 폭로한 샤론스톤에 `발칵`
- "한국인들 웃겨" 中 누리꾼, 영화 `파묘` 조롱에 서경덕 "훔쳐보지 마"
- 훅 치고 나간 트럭, 난간에 `대롱대롱`…구조대원도 `아찔`
- 돈 내고 일본 AV 란제리쇼 관람?…여성단체들 "성 착취 불과"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