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공공조달 길잡이' 시행…"맞춤형 상담 지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달청이 조달시장 진입 등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공공조달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 '공공조달 길잡이'를 시행한다. (자료: 조달청)]
조달청이 13일 대전정부청사에서 공공조달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공조달 길잡이'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공공조달 길잡이'는 공공조달에 참여하고 싶은 기업을 발굴해 조달시장 진입과 조달제도 활용에 필요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전담관입니다.
그동안 초보·중소기업들은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가장 어려움을 겪는 문제로 어려운 조달제도·용어, 홍보·교육 부족, 컨설팅 창구 부재 등을 지적해 왔습니다.
이에 따라 조달청은 현장과 기업 접점에 있는 본청과 11개 지방청에 34명의 컨설팅 전담관을 지정·배치했습니다. 이들은 방문·전화·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맞춤형 1대 1 컨설팅을 전담합니다.
또 각종 기업지원 정보, 조달제도 등도 전문상담실과 조달청 홈페이지 내 공공조달 길잡이를 통해 한 곳에서 제공합니다.
본·지방청 컨설팅 전담관을 통한 방문·전화·이메일 상담 등은 13일부터, 조달청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는 오는 18일부터 개통·시행됩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공공조달 시장진입을 열망하고 있으나, 구체적인 방법과 통로를 모르는 벤처·혁신기업이 주변에 많아 안타까웠다"며 "공공조달 길잡이를 통해 정보 부족으로 공공조달에 참여하지 못하는 기업에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 기업 성장을 체계적으로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2 의대 교수 대규모 사직 사태 오나?
- 아빠회사 돈으로 포르쉐 뽐내더니, 이제 끝?
- 순식간에 '출렁'…HLB "회사 음해하려는 악성루머, 책임묻겠다"
- 청약경쟁률 무려 155대 1…시세보다 싼 곳에만 몰린다
- 전복·대게 등 수산물 11개 품목, '여기'서 최대 53% 할인해요
- 키움증권, 자사주 3년간 분할 소각…기업 밸류업 동참
- 유료방송 재승인제 없앤다…대기업 방송 소유·겸영 완화 추진
- 강남아파트 13억 폭등?…차세대 실거래가 시스템 오류 대혼란
- 삼성전자 "초대형 OLED TV, LG 넘었다…中 AI TV 견제"
- GTX 교통호재에 '동탄·김포·인천' 아파트값 '들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