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리니지M’ ‘REQUIEM: 안식의 서곡’ 상세 정보 공개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3. 13. 17: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니지M ‘REQUIEM: 안식의 서곡’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MMORPG ‘리니지M’의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 상세 정보를 13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0일 ‘리니지M’ 오리지널 클래스(직업) ‘사신’을 리부트한다.

사신 이용자는 ▲’그림 리퍼’와 결속을 강화해 명왕의 자격을 부여받고 사신의 힘이 크게 증폭되는 신규 전설 스킬 ‘그림 리퍼’ ▲대상에게 ‘죽음의 전령’을 붙여 지속 피해를 입히는 신규 스킬 ‘데스 레이븐’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데스 사이드: 스턴’ 스킬은 영혼을 구속해 ‘단죄의 영역’을 전개하고 영역 내의 대상은 자신의 공격에 피해를 입는 스킬 ‘패러독스’로 리뉴얼 된다.

‘리니지M’ 이용자는 20일부터 ‘클래스 체인지’를 통해 캐릭터의 클래스를 사신으로 바꿀 수 있다. 여성 사신이 추가되어 성별 선택도 가능하다.

오는 20일부터 추격전 ‘오림의 흔적 시즌 6’가 시작된다. 이번 시즌부터는 ▲히든 스킬 3종 ▲히든 캐릭터 2종 ▲오림의 흔적 전용 업적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TJ 쿠폰 – 스페셜 룬 복구’도 제공된다. 쿠폰은 오는 20일까지 상점에서 인게임 재화인 아데나로 구입 가능한 ‘[시즌패스] REQUIEM’의 최종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오는 18일 20시에 생방송 ‘인사이드M – 엘모어 탐험대’를 진행한다. 리니지M 개발진이 등장해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해 ‘국왕 에오딘의 보급 상자 (이벤트)’와 ‘국왕 에오딘의 성장 지원 상자 (이벤트)’ 중 하나를 선택해 제작할 수 있는 ‘사전예약 보상 티켓 (이벤트)’를 받을 수 있다.

◆ SRPG 모바일 ‘랑그릿사’. ‘슬레이어즈’와 컬래버

랑그릿사, 슬레이어즈 컬래버레이션
즈룽게임은 SRPG 모바일 대작 ‘랑그릿사’와 ‘슬레이어즈’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슬레이어즈’는 칸자카 하지메가 집필한 판타지 소설이자 라이트 노벨이다.

‘랑그릿사’ x ‘슬레이어즈’ 컬래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서는 신규 콜라보 SSR 영웅 ‘리나’, ‘가우리’, ‘제르가디스’가 등장한다.

컬래버 버전 업데이트 기념 보상으로 모든 이용자에게 대량의 골든 티켓, 무기 소원 복주머니가 지급된다.

이용자는 4월 9일까지 진행되는 기간 한정 이벤트 ‘별바다의 끝’을 통해 비경 전장에 입장하여 다른 이용자들과 전투를 벌이고 이벤트 보상을 받아볼 수 있다.

‘엘사리아의 마족’ 비경 스테이지에서는 적을 무찔러 이벤트 포인트를 획득하여 이벤트 최종 보상 SSR 영웅 ‘가우리’의 ‘성대한 공연의 막’ 한정 액자를, ‘마력의 보물’에서는 누적 로그인 회수에 따른 보상을 받아볼 수 있다.

오는 19일까지는 ‘함께 땀을 흘리자’를 통해 형귀 헬스장 모든 병종 스테이지를 전체 오픈하고 ‘규율의 길’을 통해서는 ‘규율의 여정 비경’ 내 모든 장비 스테이지를 개방하여 다채로운 전투 플레이를 지원한다.

◆ ‘라살라스’ 기부 공약 이벤트 2번째 이행

라살라스 기부 페이지
아이톡시(대표 전봉규)는 MMORPG ‘라살라스’의 기부 공약 이벤트의 2번째 이행으로 기부처인 ‘선덕원’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첫 번째로 ‘상록보육원’에 물품들을 기부한 것에 이어 2번째로 보육원에 기부를 진행했다.

지난달 21일에 사전예약을 시작한 신작 MMORPG ‘라살라스’는 이벤트 중 하나다.

본인 인증한 유저들이 기부처를 선택하면 참여 유저 10만명 당 1000만원의 기부물품을 아이톡시가 직접 구매해 기부하고 있다.

기부처를 투표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100만원권 등 총 3000만원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위믹스 재단, ‘나이트 크로우’ 개발사 메드엔진 40원더스 합류

메드엔진 40원더스 합류
위믹스 재단이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의 40원더스(40WONDERS) 합류를 13일 발표했다.

40원더스는 위믹스3.0(WEMIX3.0) 메인넷의 노드 운영과 주요 의사 결정에 참여하는 노드 카운슬 파트너(Node Council Partner) 40개 기업이다.

매드엔진은 2020년 설립된 게임 개발사다. 첫 작품인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 기반 고품질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가 특징인 MMORPG다.

지난 12일에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을 170여개국에서 론칭했다.

글로벌 버전은 기축 토큰 ‘크로우(CROW)’와 6개 아이템 토큰으로 구성된 ‘멀티 토크노믹스’, 장비, 스킬 등 방대한 정보를 포함한 캐릭터를 민팅(발행)하는 ‘캐릭터 NFT’ 등 다양한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또 탈중앙화 옴니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우나기 엑스(unagi(x))’를 통해 위믹스3.0 외 다른 블록체인 사용자들까지 수용한다.

◆유니티 슈퍼소닉, 4년만에 누적 다운 49억회 달성

유니티 슈퍼소닉, 4년만에 누적 다운로드 49억회 달성
유니티는 지난 2020년 2월 론칭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유니티 슈퍼소닉’이 4년만에 총 100편이 넘는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49억회의 누적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유니티는 데이터에이아이(data.ai)의 분석을 인용해 지난해 슈퍼소닉과 함께 출시한 게임 중 3편이 전 세계 하이퍼 캐주얼 게임 다운로드 상위 10위권 내에 들었다고 설명했다. ‘브릿지 레이스’가 2위, ‘고잉 볼즈’가 3위, ‘톨 맨 런’이 9위다. 이외에도 지난해 전세계 모바일게임 다운로드 순위 100위 내에 슈퍼소닉 게임 7종이 이름을 올렸다.

유니티는 “데이터에이아의 분석에 따르면, 아주르 게임즈, 텐센트, 원소프트에 이어 전 세계 게임 다운로드 기준 4위 퍼블리셔에 달하는 성과”라고 자평했다.

유니티 슈퍼소닉은 퍼블리싱 과정을 간소화하고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데이터 및 정보를 완전히 투명하게 공개하는 ‘화이트 박스’ 접근 방식을 접목한 것이 주효했다고 강조했다. 슈퍼소닉의 지식 허브를 통해 개발자들의 아이디어 창출, 프로토타입 개발, 시장성 테스트, 게임 기획, 마케팅, 광고 소재, 게임 성장 기술 발전을 위한 콘텐츠와 리소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허브 서비스도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