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이 된 프리지어 향…서울옥션, 산타마리아노벨라와 온라인 경매

김일창 기자 2024. 3. 13. 17: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옥션은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함께 프리지어 향을 주제로 온라인 경매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경매는 오는 18일까지 서울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응찰할 수 있으며 경매 마감일 오후 2시부터 랏(lot) 순서대로 응찰이 마감된다.

경매에는 △장마리아 △청신 △안성하 △모모킴 △정수진 △아방의 작품이 출품된다.

작가들은 산타마리아노벨라의 프리지어 향수 제품을 직접 사용한 후 그 느낌을 작품으로 제작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마리아·청신·안성하·모모킴 등 작품…경매 프리뷰 16일까지
장마리아, 1981 - , [In Between - Spring Series (Bright Lemon)], mixed media, 91×73cm(30), 2023-2024. 서울옥션 제공.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서울옥션은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함께 프리지어 향을 주제로 온라인 경매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경매는 오는 18일까지 서울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응찰할 수 있으며 경매 마감일 오후 2시부터 랏(lot) 순서대로 응찰이 마감된다.

경매에는 △장마리아 △청신 △안성하 △모모킴 △정수진 △아방의 작품이 출품된다. 이들은 서울옥션이 선정한 국내 3040 대표 여성작가들이다.

작가들은 산타마리아노벨라의 프리지어 향수 제품을 직접 사용한 후 그 느낌을 작품으로 제작했다.

장마리아는 여행지에서의 매혹적인 경험을 상기시키는 작품 'In Between-Spring Series', 청신은 감상자에게 치유와 위로를 전하는 작품 'Black Neon: FRESIA' 등을 경매에 올린다.

안성하는 '무제', 모모킴은 'Dreams Keep Me Awake', 정수진은 'Fresia Fairy', 아방은 '너를 사랑하고 있어' 등 새로운 시작과 봄을 키워드로 한 작품을 출품한다.

일부 작품은 낙찰자에게 산타마리아노벨라의 '프리지아 오 드 코롱' 향수 50ml를 증정한다. 경매 첫 랏과 마지막 21번랏은 이벤트 랏으로 구성돼 100만 원 상당의 산타마리아노벨라 바우처가 시작가 0원에 출품된다.

경매 프리뷰는 16일까지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무료로 열린다.

ic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