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별쌤’의 힘? 조나단, 한국사 2급 합격…“재밌게 또 공부해서 1급 노려보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콩고 출신 방송인 조나단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에 합격했다.
13일 조나단은 개인 채널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인증서와 함께 2급에 합격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조나단은 tvN STORY 예능 프로그램 '벌거벗은 한국사'에 고정 출연 중이다.
한국사 1타 강사 출신 '큰별쌤' 최태성의 진행 아래 김동현, 장예원, 조나단이 리스너로 출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태형 기자] 콩고 출신 방송인 조나단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에 합격했다.
13일 조나단은 개인 채널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인증서와 함께 2급에 합격한 소감을 전했다.
그는 “이렇게 즐겁게 공부하고 역사를 통해 인생을 배우며 발전할 수 있어 매우 좋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저번과 다르게 조금 열심히 하니까 얼른 시험이 보고 싶어지는 이상한 현상이 벌어졌다. 자신감은 많은 연습에서 나온다는 말이 어떤 의미인지 알게 된듯하다”고 밝혔다.
이어 “아쉽게 2급이지만! 5월에 좋은 기회가 또 있다. 재밌게 또 공부해서 1급 노려보겠다”고 덧붙였다. 사진 속 조나단은 주먹을 들어올리며 기쁨을 표현했다.
한편 조나단은 tvN STORY 예능 프로그램 ‘벌거벗은 한국사’에 고정 출연 중이다. ‘벌거벗은 한국사’는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는 한국사 스토리텔링쇼다.
한국사 1타 강사 출신 ‘큰별쌤’ 최태성의 진행 아래 김동현, 장예원, 조나단이 리스너로 출연한다. 또한 역사 관련 교수부터 연구원 등 다양한 전문가와 함께 쉽고 명쾌하게 역사를 들려주고 있다. tha93@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6세 김사랑, 꽃잎보다 작은 소멸 직전 얼굴..역시 미스코리아 출신
- 故 이지은, 오늘(8일) 사망 3주기…활동 중단→子 입대 후 홀로 사망
- ‘전국노래자랑’ 첫 녹화 마친 남희석 “잠을 못 잤다” [직격 인터뷰]
- 이천수, 황선홍호에 우려..“좀 성급했다”(리춘수)
- ‘50대’ 최정원, 운동 3개월 만에 아들과 함께 찍은 보디프로필 공개(퍼펙트 라이프)
- 이이경, 아버지 꿈 이뤄드렸다…서울대 졸업사진 공개
- ‘강원래♥’ 김송, ‘광대 수술’ 얼마나 됐다고 ‘인중 축소수술’까지..“불편해서 웃지 못
- 한글 배우더니 벌써?...장윤정♥도경완, 딸 하영이 독서 삼매경 ‘귀여움 한도 초과’
- 이효리·김신영 하차→이영애 섭외 실패…끊임없이 삐걱대는 KBS [SS초점]
- “이혼한 사실도 잊었다”…‘이혼드라마’ 과감하게 나선 이지아의 ‘실패한 도전’ [SS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