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미 “민주당 경선 송갑석 탈락, ‘비명횡사’ 정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갑 경선에서 송갑석 의원이 탈락한 것과 관련해, 서구을에 출마하는 녹색정의당 강은미 의원이 민주당 공천이 불공정하다며 비판했습니다.
강 의원은 오늘(13일) 자료를 내고 "광주에서 '비명횡사' 공천의 끝이 송갑석 의원 탈락으로 정점을 찍었다"며 "송 의원이 국회 최우수의원으로 평가됐는데 비명이라는 이유로 하위 20%에 든 것을 납득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갑 경선에서 송갑석 의원이 탈락한 것과 관련해, 서구을에 출마하는 녹색정의당 강은미 의원이 민주당 공천이 불공정하다며 비판했습니다.
강 의원은 오늘(13일) 자료를 내고 “광주에서 ‘비명횡사’ 공천의 끝이 송갑석 의원 탈락으로 정점을 찍었다”며 “송 의원이 국회 최우수의원으로 평가됐는데 비명이라는 이유로 하위 20%에 든 것을 납득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강 의원은 “윤석열 심판은 이재명 민주당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고 야권과 시민이 결집해야 하는데, ‘이재명 사당화’로 야권 전체가 투쟁 동력을 잃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양창희 기자 (shar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의대 교수들 “모레까지 사직 결정”…정부는 강행
- “당숙이 사돈? 족보 붕괴”…근친혼 축소 논란 [친절한 뉴스K]
- ‘기획부동산·알박기’ 부동산 탈세 96명 세무조사
- “해외 플랫폼 국내법으로 똑같이 처벌”…짝퉁 단속 강화
- 강아지에게 화살 쏜 학대범…1년 6개월 만에 ‘법정구속’
- 왜 하필 ‘학교’ 정수기만 대장균 득실?…이유 따져봤더니
- [현장영상] 고가도로 난간 뚫고 허공에 매달린 트럭…사다리로 운전자 구조
- 일본 첫 민간 개발 소형로켓, 발사 직후 폭발 [현장영상]
- [영상] 전쟁터인 줄…“사람도 날아가” 중국 가스폭발로 28명 사상
- ‘연두색 번호판’ 피하려고?…고가 법인차 등록 ‘급감’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