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시골 마을에 전국 무선모형 RC카 대회 유치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주시 산내면 외칠1리 산내 온로드 경기장에서 지난 10일 국내 최대 2무선모형 RC카 대회가 개최돼 화제가 되고 있다.
대회를 주최·주관한 KARS 김기흥 대표는 "앞으로도 계속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1년에 4회 정도 경주 산내 RC카 경기장에서 대회 개최를 약속하겠다"며 "전국의 RC카 동호인들과 한국대표 RC카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뜻깊은 자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5개 분야에 50여 명의 한국을 대표하는 최정상 드라이버들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경주시는 이번 대회 지원을 위해 지난해 11월 온로드 경기장 리뉴얼 공사를 지원한 바 있다.
대회를 주최·주관한 KARS 김기흥 대표는 “앞으로도 계속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1년에 4회 정도 경주 산내 RC카 경기장에서 대회 개최를 약속하겠다”며 “전국의 RC카 동호인들과 한국대표 RC카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뜻깊은 자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마을 관계자는 “산내 무선모형 RC카 대회를 계기로 시민들에게는 생소한 부분이지만 마을 단위에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자부심이 생긴다”며 “우리지역의 대표행사로 자리매김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주ㅣ강영진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주, 비키니 입고 뽐낸 S라인…‘황금 골반’ 눈길[DA★]
- 50대 최정원, 매우 화난 등근육…子와 함께 한 보디프로필 공개 (퍼펙트 라이프)
- 오타니, ‘손가락 하트+태극기 이모티콘’ …한국 팬에 애정 표현
- 이영현, 무대 공포증→세 번의 유산 고백…기념비적 첫 만남 (놀던언니2)[TV종합]
- 유재석 라인 탔다…유연석, ‘틈만 나면’ MC 호흡 [공식]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