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권역별 선대위원장…경기 김학용·김은혜, 부울경 서병수·김태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13일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 나경원·안철수·원희룡·윤재옥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중심으로 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선거대책부위원장은 유의동 정책위의장, 구자룡·김경율·박은식·장서정 비대위원, 고동진 후보(강남병), 정양석 전 사무총장으로 구성했다.
권역별 선대위원장도 임명하고, 그 산하에 시·도당 선대위를 구성해 각 지역의 선거가 유기적으로 운영되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청 정진석·이상민, 강원 권성동, 호남 정운천
[아이뉴스24 김보선 기자] 국민의힘은 13일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 나경원·안철수·원희룡·윤재옥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중심으로 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선거대책부위원장은 유의동 정책위의장, 구자룡·김경율·박은식·장서정 비대위원, 고동진 후보(강남병), 정양석 전 사무총장으로 구성했다.
권역별 선대위원장도 임명하고, 그 산하에 시·도당 선대위를 구성해 각 지역의 선거가 유기적으로 운영되도록 했다.
권역별 선대위원장은 △서울(박진·김성태) △인천(윤상현) △경기(김학용·김은혜) △충청(정진석·이상민) △강원(권성동) △호남(정운천) △부울경(서병수·김태호) △대구·경북(주호영·임이자) 등이다.
총괄본부장은 장동혁 사무총장이 맡는다. 종합상황실 산하에는 기획·홍보·조직·클린선거·재외선거지원본부 등 5개 본부를 뒀다. 중앙당 각 국실이 선거기간 5개 본부로 재편, 선거상황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선대위원장 산하에는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특위', '격차해소 특위' 등 2개 특위를 둔다.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특위 위원장은 배준영 전략기획부총장이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신설, 서울 편입 이슈가 있는 경기 지역 후보자들과 생활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당 특위 위원이 활동한다.
격차해소 특위 위원장은 홍석철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와 이영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맡는다. 부위원장은 안전(이수정), 교육(정성국), 육아(하정훈), 소상공인(이상규·방문규) 등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후보와 전문가로 구성했다.
/김보선 기자(sonnta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