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화성정 유경준-화성을 한정민, ‘동탄 교육 혁신안’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2대 총선 국민의힘의 화성 후보로 나선 유경준 의원(화성정)과 한정민 예비후보(화성을)가 13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찾아 '동탄 교육 혁신안'을 건의했다.
동탄 교육 혁신안에는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 '공정하고 행복한 교육'을 주제로 동탄과 반월동을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한 총 10개 과제가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태희 경기교육감 만나 건의
유경준 “다자녀가구 소득세·대출이자 경감 입법도 추진”
[헤럴드경제=김진 기자] 22대 총선 국민의힘의 화성 후보로 나선 유경준 의원(화성정)과 한정민 예비후보(화성을)가 13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찾아 ‘동탄 교육 혁신안’을 건의했다.
동탄 교육 혁신안에는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 ‘공정하고 행복한 교육’을 주제로 동탄과 반월동을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한 총 10개 과제가 담겼다.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과 관련해서는 ▷동탄국제고등학교 지역주민 우선 선발 ▷유치원 원어민 교사 채용 지원 ▷늘봄학교 전면 확대 및 원어민 교사 의무 채용 ▷인공지능(AI) 선도학교 지정 확대 ▷반도체·인공지능·코딩교육 전면 실시 등이 포함됐다.
‘공정하고 행복한 교육’과 관련해서는 ▷중·고등학교 배정 합리화 및 과밀학급 해소 ▷동탄신도시, 반월동 도보 10분 내 키즈카페,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학교 위치 ▷육아 부담 경감을 위한 24시간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동탄2동 및 반월동 공공도서관 건립 ▷초중고교 진로·진학 멘토링 프로그램 전면 실시 등이 과제로 선정됐다.
유 의원은 임 교육감이 고용노동부 장관을 지내던 지난 2010년 정책자문관으로 근무한 인연이 있다. 유 의원은 임 교육감과 만난 자리에서 “동탄 교육 혁신안을 실천해주신다면, 22대 국회에서 자녀가 많을수록 소득세와 대출 이자를 경감하는 입법을 통해 학부모 경제 부담을 덜어드리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앞서 자녀 출산·보육수당에 대한 비과세 한도를 월 1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하는 법안을 발의한 바 있다.
soho0902@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먹튀 논란'임창정 연기학원 피소… 피해 배우들,"사기혐의" 집단 고소
- 출근 때마다 엘리베이터 잡고 있는 윗집…항의하자 "관리비 낸다" 적반하장
- 송일국 삼둥이 근황…'벌써 6학년' 대한, 민국, 만세 폭풍성장
- '마약 파문'남태현 복귀선언" 진심으로 반성...알바로 앨범제작비 벌어"
- 윤태영, 상속재산만 450억…"자산 1000억?" 질문에 미소
- “한순간 나락, 여친 떠났다” 급성 탈모男, 체모까지 다 빠진 이유…뭐길래
- 정준, 13세연하 김유지와 결별 "1년전부터 각자의 삶으로"
- “日 성인배우들, 왜 한국에?” 여성단체 발끈한 성인 축제, 뭐길래
- 백일섭, 어머니 임종 회상…"'죄송해요' 하니 눈 감으셨다"
- [영상] 생방중 女기자 엉덩이 쓱…“男로봇 변태로 코딩” 말 나온 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