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파주 놀이구름' 가족놀이터 순천에 생길 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BS(교육방송공사)가 전라남도 순천시 원도심 유휴 공간에 '파주 놀이구름' 같은 어린이를 동반한 온 가족이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 체험 공간을 조성하고 유아 프로그램 공동 제작에도 나선다.
협약에는 △문화콘텐츠 제작·유통 등 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유휴공간 재생사업 등 복합문화공간 조성 △순천시의 관광·문화·역사 등 지역 특화 프로그램 편성 및 홍보 △순천시 교육·복지 정책 지원을 위한 EBS 평생학습 서비스에 관한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EBS(교육방송공사)가 전라남도 순천시 원도심 유휴 공간에 '파주 놀이구름' 같은 어린이를 동반한 온 가족이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 체험 공간을 조성하고 유아 프로그램 공동 제작에도 나선다.
순천에는 어린이·청소년 직업 체험 공간인 노동부 '순천만 잡월드'가 있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며 2023순천만정원박람회 성공 이후 새로운 미래 산업을 유치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순천시와 EBS는 13일 시청에서 문화 콘텐츠 산업의 상호 육성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노관규 순천시장을 비롯해 김유열 EBS 사장, EBS 정영홍 대외협력국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방송·홍보·캐릭터 공간 조성 등 ‘k-디즈니 순천’ 문화산업 협력 의지를 다졌다.
협약에는 △문화콘텐츠 제작·유통 등 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유휴공간 재생사업 등 복합문화공간 조성 △순천시의 관광·문화·역사 등 지역 특화 프로그램 편성 및 홍보 △순천시 교육·복지 정책 지원을 위한 EBS 평생학습 서비스에 관한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정원과 도시에 문화 콘텐츠를 입히는 문화산업 도시로 전환을 준비 중인 ‘K-디즈니 순천’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EBS는 뽀로로·펭수·방귀대장 뿡뿡이 등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IP(지적 재산권)를 보유한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방송사이자 교육·출판 등을 아우르는 종합 콘텐츠 채널이다.
노관규 시장은 “순천은 고급 문화 콘텐츠에 익숙한 청년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소멸을 막는 문화 산업 도시로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며 “EBS와 협력으로 다양한 캐릭터 IP를 생산·유통하고 관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복합 문화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시는 협약 이후 EBS 간부진들과 원도심 일원을 방문해 기업 입주 공간 및 복합 문화공간 등 애니메이션클러스터가 조성될 현장을 확인했다.
한편, 순천시는 대한민국 대표 3D 애니메이션 제작사 ㈜로커스(싸이더스 관계사)와의 업무협약 체결과 본사 유치, 그리고 이번에 EBS까지 문화 산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먹튀 논란'임창정 연기학원 피소… 피해 배우들,"사기혐의" 집단 고소
- 출근 때마다 엘리베이터 잡고 있는 윗집…항의하자 "관리비 낸다" 적반하장
- 송일국 삼둥이 근황…'벌써 6학년' 대한, 민국, 만세 폭풍성장
- '마약 파문'남태현 복귀선언" 진심으로 반성...알바로 앨범제작비 벌어"
- 윤태영, 상속재산만 450억…"자산 1000억?" 질문에 미소
- “한순간 나락, 여친 떠났다” 급성 탈모男, 체모까지 다 빠진 이유…뭐길래
- 정준, 13세연하 김유지와 결별 "1년전부터 각자의 삶으로"
- “日 성인배우들, 왜 한국에?” 여성단체 발끈한 성인 축제, 뭐길래
- 백일섭, 어머니 임종 회상…"'죄송해요' 하니 눈 감으셨다"
- [영상] 생방중 女기자 엉덩이 쓱…“男로봇 변태로 코딩” 말 나온 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