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대비감'..롤스로이스 고스트 프리즘 공개
2024. 3. 13. 14: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컨템포러리 디자인에서 착안 -출범 120주년 기념 120대 한정 생산 롤스로이스가 컨템포러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고스트 프리즘'을 13일 공개했다.
고스트 프리즘은 롤스로이스 고객들의 취향과 감각, 감수성을 반영해 제작된 모델로, 롤스로이스 창립 120주년을 기념해 단 120대만 한정 제작됐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컨템포러리 디자인에서 착안
-출범 120주년 기념 120대 한정 생산
롤스로이스가 컨템포러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고스트 프리즘'을 13일 공개했다.
고스트 프리즘은 롤스로이스 고객들의 취향과 감각, 감수성을 반영해 제작된 모델로, 롤스로이스 창립 120주년을 기념해 단 120대만 한정 제작됐다. 에디션명인 '고스트 프리즘'은 차의 견고한 형태와 색상의 다채로운 스펙트럼에서 영감을 받아 명명됐다.
외장에는 풍부한 미네랄 질감이 돋보이는 건메탈 그레이 색상이 적용됐다. 짙은 무채색에 강렬한 액센트 색상을 사용함으로써 컨템포러리 디자인이 추구하는 미묘한 아름다움을 포착함과 동시에, 시대를 초월하는 고스트의 매력을 드러냈다. 외장 마감을 위해 롤스로이스 디자이너들은 총 10단계에 거쳐 네 겹의 페인트를 수작업으로 칠했으며 이 과정에만 총 16시간이 소요됐다.
고스트 프리즘 주문 고객은 투르키즈(Turchese), 만다린(Mandarin), 포지 옐로우(Forge Yellow), 피닉스 레드(Phoenix Red) 등 총 네 가지 액센트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액센트 색상은 하단 범퍼 인서트, 브레이크 캘리퍼, 측면 코치라인에도 적용돼 차량의 현대적인 디자인과 선명한 대비 효과를 강조한다.
전면부 판테온 그릴과 트렁크 리드 금속 장식에는 롤스로이스의 전통적인 스테인리스 스틸 미러 폴리싱 마감 대신 고광택의 짙은 검은색 및 회색이 조합된 번아웃 색상이 적용됐다. 각 금속 장식은 수작업으로 가공됐으며, 전면 범퍼 및 측면 금속 장식은 딥 글로스 블랙 색상으로 마감됐다.
미묘한 대비감은 내부로도 이어진다. 실내는 밝고 선명한 색조로 마감됐다. 천장의 비스포크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에 장식된 1,040개의 ‘별’들은 수작업으로 배치한 가죽 캔버스의 천공을 통해 실내를 은은하게 비춘다.
앤더스 워밍 롤스로이스 디자인 디렉터는 "고스트 프리즘은 전 세계 패션과 럭셔리 분야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롤스로이스 고객들의 취향과 감수성을 포착한 모델"이라며, "컨템포러리 디자인이 주목하는 미학적 특성을 담아냄과 동시에, 고객과 롤스로이스모터카 간의 특별하고도 긴밀한 관계를 녹여낸 컬렉션"이라고 밝혔다.
▶ KGM, 디지털 크리에이터 'K-잼' 모집 나서
▶ 국내 생산 노리는 中 전기차? “사실무근 혼란만 자초”
▶ [시승]화끈한 듀오, 벤틀리 컨티넨탈 GT S·벤테이가 아주르
▶ 국내 생산 노리는 中 전기차? “사실무근 혼란만 자초”
▶ [시승]화끈한 듀오, 벤틀리 컨티넨탈 GT S·벤테이가 아주르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토타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