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춘향제, '글로벌 춘향선발대회'로 변경…참가 신청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남원시 춘향제전위원회는 오는 5월 제94회 남원춘향제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춘향선발대회'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 춘향선발대회'는 매해 남원춘향제에서 개최하는 미인선발대회로 지난 1950년부터 시작해 '춘향다움'이라는 춘향의 가치를 알리고, 한국의 전통성과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으며 박지영, 오정해, 윤손하, 이다해 등이 춘향선발대회 출신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2차 예선 거쳐 본선 진출자 30명 선발…5월 15일 본선 대회 개최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 춘향제전위원회는 오는 5월 제94회 남원춘향제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춘향선발대회'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공식 명칭이었던 '전국춘향선발대회'를 올해부터 '글로벌 춘향선발대회'로 변경하며 본격적으로 참가 대상자를 전 세계로 확대했다.
'글로벌 춘향선발대회'는 매해 남원춘향제에서 개최하는 미인선발대회로 지난 1950년부터 시작해 '춘향다움'이라는 춘향의 가치를 알리고, 한국의 전통성과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으며 박지영, 오정해, 윤손하, 이다해 등이 춘향선발대회 출신이다.
글로벌 춘향선발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국적과 지역에 상관없이 1999년 1월 1일부터 2007년 12월 31일 사이 출생한 고등학교 재학 이상의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응모 원서를 오는 4월 6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글로벌 춘향선발대회는 서류 심사와 1, 2차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 30명을 선발 한 뒤 10박 11일간의 합숙 기간과 함께 제94회 남원춘향제 개최 기간 중인 5월 15일 최종 본선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글로벌 춘향선발대회 본선에서는 춘향 진, 선, 미, 정, 숙, 현 6명과 글로벌 뮤즈상 2명, 우정상 1명을 최종 선발하게 되며, 상금과 함께 남원시 홍보대사 자격이 주어진다.
글로벌 춘향선발대회 관계자는 "대한민국 미인선발대회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춘향선발대회는 남원춘향제와 함께 K컬쳐를 세계로 확산하고 글로벌축제로 나아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문화와 배경을 가진 글로벌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로벌 춘향대회 응모 원서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춘향제 홈페이지 및 JTV전주방송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과 전화로도 문의할 수 있다.
오는 5월 10일부터 16일까지 총 7일간 남원에서 개최하는 제94회 남원춘향제에서는 관광객, 남원시민, 참여자 모두가 한복을 입고 한국의 대표 축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춘향대회를 비롯해 춘향국악대전, 춘향무도회 등 다양한 행사와 공연,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 비례대표 순번 '2번' 유력…국회 입성 현실화되나
- 수도권 격전지 공략 한동훈, 국민의힘 지지율 상승 이끌까
- 총선 이슈로 떠오른 '이종섭 사태'…정권심판론 불붙나
- 버스 하차벨 앱·문개폐 신호등…이게 다 시민 아이디어
- 총선 코앞 '오비이락'?…'울산시장 선거' 재수사 미묘한 타이밍
- '친명 공천' 저격수로 영입했지만…당적 바꾸니 '쉽지 않네'
- 롯데, 밑빠진 건설에 돈 붓기?…유동성 우려에 이자 '퉁퉁'
- [2D가 3D로③] 앞으로도 웹툰 원작? 향후 내다보는 상반된 시각
- '군백기' 마친 DAY6, 'Fourever'로 써 내려갈 한 페이지[TF초점]
- 증권가, '너도나도' 배당금 상향 조정…투자자들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