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광 브라이언’, MBC서 본다…2부작 파일럿 편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의 유튜브 채널 엠드로메다스튜디오의 웹예능 '청소광 브라이언'이 TV 파일럿 편성 소식을 전해 눈길을 끈다.
'청소광 브라이언'은 연예계 대표 깔끔좌로 알려진 브라이언이 청소가 시급한 게스트를 만나 청소를 도와주는 청소 솔루션 예능 프로그램으로, 작년 하반기 유튜브에서 총 2800만이 넘는 폭발적인 조회수를 올리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소광 브라이언’은 연예계 대표 깔끔좌로 알려진 브라이언이 청소가 시급한 게스트를 만나 청소를 도와주는 청소 솔루션 예능 프로그램으로, 작년 하반기 유튜브에서 총 2800만이 넘는 폭발적인 조회수를 올리며 큰 주목을 받았다.
브라이언은 특유의 과장되고 유쾌한 리액션과 ‘더러우면 싸가지 없어’, ‘I hate people’ 등 직설적인 발언으로 웃음을 유발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청소광 브라이언’은 MBC가 제작한 웹오리지널 콘텐츠 최초로 TV향 스핀오프(Spin-off)를 선보이게 됐다. 기존에 TV 프로그램의 번외편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확장하거나, 웹콘텐츠를 그대로 TV에서 방영한 경우는 있었지만, 유튜브에서 인기를 얻은 콘텐츠를 스핀오프 해서 TV 플랫폼으로 편성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편성은 지상파와 디지털 플랫폼 간의 경계를 허문 혁신적인 시도로 평가되고 있다.
연예계 대표 깔끔좌 브라이언의 신개념 청소 솔루션 예능 ‘청소광 브라이언’은 2부작 파일럿으로 4월 1일 월요일 밤 9시 MBC에서 첫 방송되며, 장성규가 스튜디오 진행을 맡고, 유도 쌍둥이 조준호‧조준현 형제와 댄서 가비까지 고정 패널로 합류해 더욱 큰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야’ 심형탁, 헤어질 결심 “생각할 시간 주면 안 돼?” 호소 (신랑수업)
- 50대 최정원, 매우 화난 등근육…子와 함께 한 보디프로필 공개 (퍼펙트 라이프)
- 오타니, ‘손가락 하트+태극기 이모티콘’ …한국 팬에 애정 표현
- 이영현, 무대 공포증→세 번의 유산 고백…기념비적 첫 만남 (놀던언니2)[TV종합]
- 여자 프로배구 선수 출신 30대, 모텔서 숨진 채 발견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