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중장년 경력 이음 직업상담사 대상 직무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특례시는 중장년의 재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월 채용한 직업상담사를 대상으로 일자리발굴단의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시행했다.
시는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들이 좀 더 나은 취업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중장년 경력 이음 직업상담사와 일자리발굴단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근로복지타운에서 12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했다. ‘직업상담 전문가 맞춤형 교육’은 전선미 ㈜커리어랩 경력개발센터 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이날 중장년 취업과 생애 설계 프로그램, 상담 기술 등을 중점 교육했다.
교육 내용은 자기 이해와 탐색 분야(직업 심리검사의 이해와 해석, 진로 목표설정을 위한 상담기법), 구직기술 향상 분야(직업 정보탐색 방법, 이력서 및 경력 기술서 작성 방법, 면접 기술), 생애 설계 분야(생애 설계 프로그램, 기타 다양한 취업 지원제도)로 나눠 실제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직업상담사와 일자리발굴단의 직무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들이 좀 더 나은 취업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중장년 경력 이음 직업상담사와 일자리발굴단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석동재 기자(035sdj@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꺾이지 않는 은행 가계대출 증가세, 잔액 1100조 넘었다
- 계양을 이재명 51% vs 원희룡 34% … 선거 한 달 주요 격전지 판세는?
- 녹색정의당, 비례 후보 14명 발표…1번 나순자, 2번 허승규
- 이재명 "국민 기만, 언제나 매서운 회초리로 심판받아"
- 대통령실 "의대 정원 2천명 증원 확고…협상 대상 아니다"
- 이철희 "민주당 공천, 경쟁력 위주라 하긴 어려워"
- 이혜훈, 하태경에 "사회과학 더 배워야…책임당원들, 河 극도로 싫어해"
- 19개 의대 교수들 "15일까지 사직서 제출 결정"
- 국민의힘, 5.18 폄훼 논란 도태우 공천유지 결론…서진정책 어디로?
- 송갑석·도종환도 예외 없이 '비명횡사'…이재명 "혁명적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