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나무야 놀자"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 본격 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20일부터 12월 13일까지 정발산 유아숲 체험원 등 2곳에서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준공 즉시 산림청에 유아숲 체험원 등록 후 운영 할 계획이다.
정발산 유아숲 체험원에서는 아이들을 대상으로'풀잎아 놀자','소나무야 놀자'등의 프로그램을, 안곡습지 유아숲 체험원에서는 '물자라야 놀자','물속 식물아 놀자' 등 공원마다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프로그램이다.
고양시에는 정발산공원과 안곡습지공원에 유아숲 체험원이 조성돼 있으며 지난해에는 참여자가 1만180여명에 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에는 더 많은 유아들이 유아숲 교육 혜택을 받고 덕양구 아이들도 근거리에서 유아숲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현재 성라공원 내 유아숲 체험원을 조성 추진 중에 있다. 준공 즉시 산림청에 유아숲 체험원 등록 후 운영 할 계획이다.
정발산 유아숲 체험원에서는 아이들을 대상으로'풀잎아 놀자','소나무야 놀자'등의 프로그램을, 안곡습지 유아숲 체험원에서는 '물자라야 놀자','물속 식물아 놀자' 등 공원마다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 외에도 '지구야 놀자'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사항과 숲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숲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유치원과 어린이집)은 18일까지 고양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한 뒤 정기형 숲체험을 신청하면 된다. 기관은 랜덤 추첨 방식으로 선정된다.
시 관계자는"많은 아이들이 자연을 가까이에서 보고 만져보며 느끼는 유아숲 체험을 통해 미래를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고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가치관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산 신약' 뇌전증 치료제, 전 세계서 통했다 - 머니S
- "시집 와서 같이 살아"… 김동완, ♥서윤아와 결혼? - 머니S
- [Z시세] "반가사유상 사야 돼요"… '뮷즈' 사러 오픈런하는 MZ세대 - 머니S
- 5G보다 50배 빠르다… 6G 시대 '성큼' - 머니S
- 포레스텔라 3번째… 강형호 "♥정민경 기상캐스터와 결혼" - 머니S
- '올해 첫 바이오 IPO' 오상헬스케어, 코스닥 시장 출사표 - 머니S
- 블랙핑크 지수, 맨얼굴로 막 찍어도 늘 옳은 미모 - 머니S
- '개미' 아빠보다 '코인러' 아들… 삼전 8% 내릴 때 비트코인 75% 올라 - 머니S
- 코인시장에 뜬 트럼프와 개구리… 밈코인 '광풍' 올라타볼까 - 머니S
- "故송해·김신영에 누 되지 않게"… 남희석 '전국노래자랑' 신고식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