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경용, 국힘 엄태영 선관위 고발… "허위사실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2대 국회의원선거 충북 제천·단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이경용 후보가 국민의힘 엄태영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제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13일 뉴스1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제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엄태영 후보가 공약이행률을 거짓으로 발표해 시민을 기망했다"며 "유권자와 언론을 속였다"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뉴스1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제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엄태영 후보가 공약이행률을 거짓으로 발표해 시민을 기망했다"며 "유권자와 언론을 속였다"고 주장했다.
앞서 엄 후보는 일부 언론이 자신의 공약이행률을 16.07%로 보도하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공약이행률을 55.4%로 정정 반영했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해 해명한 바 있다.
이에 이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 질의해 '공약이행률 55.4%로 정정 반영했다'는 주장이 사실과 다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약이행률은 국회의원 선거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 사안"이라며 "허위로 발표하는 것은 중대한 범법행위"라고 강조했다.
이어 "엄태영 후보는 거짓 주장에 관해 제천시민과 단양군민에게 사과하고 책임 있는 자세를 보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엄 후보가 공약 이행률로 고발당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정수현 기자 jy34jy34@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산 신약' 뇌전증 치료제, 전 세계서 통했다 - 머니S
- "시집 와서 같이 살아"… 김동완, ♥서윤아와 결혼? - 머니S
- [Z시세] "반가사유상 사야 돼요"… '뮷즈' 사러 오픈런하는 MZ세대 - 머니S
- 포레스텔라 3번째… 강형호 "♥정민경 기상캐스터와 결혼" - 머니S
- ♥장도연에 플러팅… 손석구 "딸 둘로 할게요" - 머니S
- 심근경색 '열에 다섯' 걸어서 응급실 찾는데… 안 된다고요? - 머니S
- 블랙핑크 지수, 맨얼굴로 막 찍어도 늘 옳은 미모 - 머니S
- 현대제철 노조, 48시간 파업 유보… 대외 투쟁은 지속 - 머니S
- '올해 첫 바이오 IPO' 오상헬스케어, 코스닥 시장 출사표 - 머니S
-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사각형으로 만드나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