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축산농협, 아동·청소년 장학금 5000만원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축산농협이 도내 어려운 아동·청소년을 위해 써달라며 충북교육청에 장학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이종범 청주축산농협 조합장 등은 13일 윤건영 충북교육감을 만나 장학금을 전달했다.
청주축산농협은 지난해 당기순이익 147억원, 충북 최초 금융자산 3조원을 달성하는 등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축산농협이 도내 어려운 아동·청소년을 위해 써달라며 충북교육청에 장학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이종범 청주축산농협 조합장 등은 13일 윤건영 충북교육감을 만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이 조합장은 “물가상승과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학업에 열중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지역 인재양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청주축산농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그 희망이 다른 이에게 전달되는 인성을 가진 아이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청주축산농협은 지난해 당기순이익 147억원, 충북 최초 금융자산 3조원을 달성하는 등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조합원·준조합원의 손·자녀 장학금 지원사업을 매년 추진하는 등 지역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