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소식] 자체노력 세입확충 인센티브 82억원 확보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은 올해 지방재정공시 재정운용성과 분야 자체노력 세입확충 기준재정수입 반영액으로 인센티브 82억원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보통교부세 자체노력 세입확충은 지자체의 건전재정 운영을 유도·촉진하기 위해 세입확충 자체노력의 정도를 보통교부세 기준재정수입액에 반영한 것이다.
보통교부세는 지방교부세법에 따라 내국세의 19.24% 중 97%를 지자체의 행정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매해 일정 기준에 따라 지자체에 교부하는 일반재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통교부세 자체노력 세입확충은 지자체의 건전재정 운영을 유도·촉진하기 위해 세입확충 자체노력의 정도를 보통교부세 기준재정수입액에 반영한 것이다.
울주군은 올해 확보한 인센티브 82억원에 교부세 보정률 75%를 적용한 61억원을 보통교부세로 받게 된다. 보통교부세는 지방교부세법에 따라 내국세의 19.24% 중 97%를 지자체의 행정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매해 일정 기준에 따라 지자체에 교부하는 일반재원이다.
◇울주군, 결혼·출산·육아 슬로건 공모
오는 26일부터 4월9일까지 '결혼·출산·육아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구 감소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결혼·출산의 행복, 가족의 소중함 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 주제는 △결혼·임신·출산·육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 표현 △활기차고 양육 친화적인 울주군 이미지 연상 표현 △가족 형성의 행복한 미래와 가족 친화적 이미지 연상 표현 등이며, 20자 이내 슬로건을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울주군 지역 발전에 관심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울주군은 적합성, 창의성, 전달성, 활용성을 기준으로 슬로건을 심사해 최우수 1명에게 100만원, 우수 2명에게 각 50만원, 장려 3명에게 각 3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심사 결과 발표 및 시상은 오는 5월 진행할 예정이며, 선정된 슬로건은 울주군 결혼·출산·육아 정책 홍보나 시책에 활용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해 저출산 극복에 동참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울주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울주형 가족 친화 정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울주=김동기 기자 moneys3927@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레스텔라 3번째… 강형호 "♥정민경 기상캐스터와 결혼" - 머니S
- [Z시세] "반가사유상 사야 돼요"… '뮷즈' 사러 오픈런하는 MZ세대 - 머니S
- '국산 신약' 뇌전증 치료제, 전 세계서 통했다 - 머니S
- "시집 와서 같이 살아"… 김동완, ♥서윤아와 결혼? - 머니S
- '올해 첫 바이오 IPO' 오상헬스케어, 코스닥 시장 출사표 - 머니S
- 종신보험, 비과세 논란 조만간 종결… 기재부, 입장 내놓는다 - 머니S
- 이복현, 배터리 아저씨 만나 "주식시장 교란 의혹 조사, 공매도 전산화 " - 머니S
- ♥장도연에 플러팅… 손석구 "딸 둘로 할게요" - 머니S
- '퍼펙트큐' 마르티네스, PBA 월챔 16강행… 조재호·강동궁 등도 합류 - 머니S
- 현대제철 노조, 48시간 파업 유보… 대외 투쟁은 지속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