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소식]홀몸노인 대상 '집에서 쑥쑥! 버섯키우기’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평택시는 오는 18일부터 홀몸 노인의 심리적, 정서적 안정 지지를 위해 '집에서 쑥쑥! 버섯키우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버섯키우기 프로그램은 65세 이상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경기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 기관인 평택북부노인복지관 소속 생활지원사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택=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평택시는 오는 18일부터 홀몸 노인의 심리적, 정서적 안정 지지를 위해 ‘집에서 쑥쑥! 버섯키우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는 겨울철 한파 및 사회적 고립으로 바깥 활동이 어려웠던 홀몸 노인들을 대상으로 움츠렸던 마음의 활력과 어르신의 영양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버섯키우기 프로그램은 65세 이상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방문간호사가 직접 가정방문해 ‘버섯키우기 킷트’를 전달할 예정이며, 혈압측정, 당뇨검사 등 건강상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배부되는 ‘느타리버섯’은 항암작용 및 면역력 강화, 혈관건강개선, 빈혈 예방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아침과 저녁에 분무기로 물을 주고 1주일이 되면 식용가능한 상태로 자라게 된다.
◇송탄치매안심센터, 관계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경기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 기관인 평택북부노인복지관 소속 생활지원사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국제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를 초빙해 ▲치매안심센터 사업안내 및 홍보 ▲치매 조기검진의 중요성 ▲치매의 단계별 증상과 대처법 ▲치매안심센터 연계방법 안내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치매에 대해 전문성을 갖춘 지역 관련기관 종사자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이수 생활지원사는 홀몸노인의 인지건강을 점검하고 미수검자를 치매안심센터에 연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치매 선별검사, 치매 환자 등록·지원 사업 등 관련 문의는 송탄치매안심센터(031-8024-7302)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성신여대도 男입학 '통보'에 뿔났다…"독단적 추진 규탄"[현장]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