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 '전액' 기부" 지수·안정환, '미담' 끝판왕 ★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막대한 온라인 채널 수익금을 '전액' 기부한 스타에게 뜨거운 관심이 쏠린다.
12일 그룹 블랙핑크 지수가 약 5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 '행복지수 103%'에서 창출된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전 축구선수 겸 방송인 안정환 역시 온라인 채널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채널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 선택이었을 텐데도 선향 영향력을 펼친 스타에게 박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강성훈 기자] 막대한 온라인 채널 수익금을 '전액' 기부한 스타에게 뜨거운 관심이 쏠린다.
12일 그룹 블랙핑크 지수가 약 5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 '행복지수 103%'에서 창출된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기부금은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됐으며 베트남 내 숲 조성 프로젝트에 사용될 전망이다.
지수는 지난해 1월 개인 온라인 채널을 개설했다. 현재까지 약 500만 명의 구독자를 모으며 그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개설 당시 지수는 채널 수익금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전달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자신의 한 말에 책임을 지며 지수는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얼굴도 마음씨도 예쁜 지수에게 누리꾼은 엄지를 치켜세웠다.
지난달 21일 지수는 개인 소속사 블리수(BLISSO)를 설립했다. 여기에 그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드라마 '인플루엔자' 출연이 확정되면서 본격 홀로서기 행보를 암시했다. 앞으로 그의 행보에 기대가 모이는 시점이다.
전 축구선수 겸 방송인 안정환 역시 온라인 채널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안정환은 약 5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 '안정환 19'를 운영중이다. 그는 지난해 2월에만 채널을 통해 창출된 수익금으로 누적 3억 원을 기부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다.
또한 안정환 측은 이식할 돈이 없어 수술을 못 하는 한 어린이의 사연을 접했고 수익금의 일부를 심장 이식 수술비로 마련했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고 심장병 환아의 건강이 회복됐다는 기쁜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다.
선한 영향력을 선사하는 안정환. 그는 지난 2019년부터 아내이자 사업가인 이혜원 그리고 자녀 2명과 함께 세이브더칠드런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 당시 안정환은 홍보대사 임명 소감으로 "어린 시절 좋지 않은 경험은 성인으로 성장한 후에까지 영향을 미친다"라며 "아이들이 좋은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어른들이 도와줘야 세상이 좋아진다"라고 전했다.
지금까지 안정환은 아내 이혜원과 함께 강원도 산불 피해·소아암 어린이·국립 암센터 유방암 환자 등을 위한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채널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 선택이었을 텐데도 선향 영향력을 펼친 스타에게 박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강성훈 기자 ksh@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지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 '안정환19', 세이브더칠드런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국노래자랑' 잘린 김신영, 울컥하는 '심경' 전했다...
- 인기 커플 헤어졌다...SNS에 남긴 끝인사
- '300억설' 산다라박이 밝힌 2NE1 실제 수입 (+금액)
- 박수홍, 가족 잃어 행복하길 빌었는데...안타까운 근황
- 인기 아이돌 멤버, 누나도 '아이돌'이었다 (+정체)
- "여배우 기피 대상 1위"...연예인 중 얼굴 가장 작은 男스타 (+정체)
- '발연기' 女배우, 대학교 '연기과' 면접관 됐다...비판 ↑ (+실명)
- 돈 아까워도 '택시'만 탄다는 女배우...안타까운 사연 있었다
- "답답하니 벗자"...'노브라' 지지한 女스타들
- '웃다 죽는' 연기...논란된 女배우, 솔직한 심경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