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장하오 "제로베이스원 인기 비결이요?" [인터뷰③]

이승훈 기자 2024. 3. 13. 12: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 이승훈 기자]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사진=김창현 기자

-인터뷰②에 이어서.

-Mnet '보이즈 플래닛'이 종영한지 벌써 약 1년이 흘렀는데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면 어떤가요?

▶성한빈=최근 '1년 되돌아보기' 등의 동영상이 많이 올라오더라고요. 팬들이 "오늘이 '보이즈 플래닛' 1회가 공개된 날이야"라는 메시지를 보내주시기도 해서 '시간이 정말 빠르구나'라고 생각했어요.

▶김규빈=아직까지 저희의 인생 첫 무대로 많이 언급해주시고, 풋풋하고 긴장하는 모습들까지 다 좋아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계속 멋있는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김지웅=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갔다는 걸 체감하고 있어요. 흘러가는 시간에 있어서 '다 소중하다'라고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야겠다'라는 다짐을 하게 됐어요.

-데뷔한 지는 약 8개월이 지났어요. 데뷔 전과 비교했을 때 어떤 부분에서 가장 많이 성장했다고 느끼나요?

▶김규빈=연습생 혹은 '보이즈 플래닛'을 촬영할 때는 무대 위에서 실수 없이 연습한 만큼 잘 표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데뷔 후에는 저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더 하고 싶어졌고, 제 색깔이나 표현 방식을 찾아가며 연구하고 있는 느낌이에요. 데뷔 전·후 저의 마음가짐은 조금 다르지만, 더 발전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 같아요.

▶성한빈=연습생 때는 데뷔 후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 아티스트로서 갖춰야 할 덕목들을 눈으로 보고 공부를 했어요. 이제는 제가 하는 모든 말을 영향력 있게 전달하고 무대에서도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려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어요. 노래에 대한 자부심도 더 많이 생겼고, 역량도 키워나가야겠다는 마인드를 장착했어요.

제로베이스원 김태래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김규빈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석매튜 /사진=김창현 기자

-데뷔 전, 아이돌이 갖춰야 할 덕목은 뭐라고 생각했었나요?

▶성한빈=사람마다 다른데 전 첫 번째는 인성, 두 번째는 열정이라고 생각해요. 인성과 열정 안에 모든 것들이 다 포함돼있는 것 같아요. 솔로 가수가 아니기 때문에 팀에 기여도, 자기 관리, 단체 생활 등을 다 통틀어서 인성이라고 생각하죠. 인성과 맞먹는 실력도 가장 중요하다고 느껴요.

-데뷔 앨범에 이어 미니 2집으로 2연속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했어요. 멤버들이 생각했을 때 제로베이스원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이처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장하오=서로 다른 퍼스널리티를 보여주고 있는 아홉 명이 한 팀이 됐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아요. 아홉 명이 새로운 하나가 되는 매력이 생겨서 더 많은 분들이 계속 좋아해주신다고 생각해요.

▶석매튜=아홉 멤버의 매력이 다 다른데 합쳐지면 그 다름이 예쁘게 변하는 것 같아요. 덕분에 제로즈도 엄청 좋아해주시는 것 같죠. 팬의 힘과 사랑 덕분에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고, 제로즈를 위해 내년에도 더 좋은 모습과 더 좋은 무대로 그 사랑에 보답하고 싶어요.

제로베이스원 리키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박건욱 /사진=김창현 기자
제로베이스원 한유진 /사진=김창현 기자

-그렇다면 지금까지 활동하면서 제로베이스원에게 가장 힘이 됐던 말이 무엇이었는지도 궁금해요.

▶김규빈=힘이 된 말보다는 상황이 있었어요. 시상식 등 공식적인 자리에 참석할 때 항상 팬분들이 스케치북을 가지고 와주세요. 저희가 좋은 결과를 받을 것을 예상하시고 수상을 하러 나갈 때면 다음 페이지에 쓴 '수상 축하해', '제로즈여서 행복해'라는 멘트를 보여주시는데 정말 힘이 많이 나요.

▶김태래='제로베이스원이니까 된다'라는 말을 들었을 때 가장 큰 힘을 얻었어요.

-인터뷰④에서 계속.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