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포에서 특별한 봄 소풍 즐기세요" 경포벚꽃축제 29일 개막

유형재 2024. 3. 13. 11: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경포벚꽃축제가 오는 29일부터 4월 3일까지 '경포 벚꽃 피크닉'을 주제로 경포대와 경포호 일원에서 열린다.

13일 시에 따르면 올해는 최초로 경포 벚꽃 구간과 교1동 축제 구간을 연계해 더욱 풍성한 벚꽃 감성길을 마련, 아름다운 강릉시의 벚꽃 명소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포 벚꽃 피크닉' 주제로 4월 3일까지…벚꽃감성길부터 체험까지 다양
꽃 대궐 강릉 경포 [연합뉴스 자료사진]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2024 경포벚꽃축제가 오는 29일부터 4월 3일까지 '경포 벚꽃 피크닉'을 주제로 경포대와 경포호 일원에서 열린다.

13일 시에 따르면 올해는 최초로 경포 벚꽃 구간과 교1동 축제 구간을 연계해 더욱 풍성한 벚꽃 감성길을 마련, 아름다운 강릉시의 벚꽃 명소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진행한다.

경포생태저류지 둘레길을 포함해 경포사거리에서 홍장암까지 총 5.73km 구간에 벚꽃 야간 조명등을 설치, 밤 산책을 하며 흩날리는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경포벚꽃축제의 주 행사장은 경포습지 광장으로 관람객이 편안하게 벚꽃을 향유할 수 있도록 피크닉존을 운영하는 동시에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다.

원예, 자수, 압화 공예 등 벚꽃을 테마로 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벚꽃 만개한 경포 [연합뉴스 자료사진]

또한, 모든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벚꽃 운동회, 벚꽃 버스킹이 펼쳐지고 주말에는 다채로운 벚꽃 테마 물품을 판매하는 특설 플리마켓이 열린다.

시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주요 정체 구간에 교통관리 인력을 배치하고 임시화장실을 운영해 최대한 관람객 편의를 확보하기로 했다.

엄금문 관광과장은 "호수와 바다가 공존하는 아름다운 경포에서 벚나무 아래서 피크닉을 즐기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만끽하며 일상에서 벗어나 추억 가득한 봄의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릉에서는 벚꽃 명소마다 작은 마을 축제가 열리는데 '강남동 새봄맞이 축제'가 29∼31일 남산공원 일원에서 , '2024 솔올블라썸 벚꽃축제'는 21∼23일 솔올택지에서 각각 펼쳐진다.

벚꽃 만개한 경포대 [연합뉴스 자료사진]

yoo21@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