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청소광' 전성기 TV로 잇는다...4월 1일 MBC 첫방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의 유튜브 채널 엠드로메다스튜디오의 웹예능 '청소광 브라이언'이 TV 파일럿 편성 소식을 알렸다.
'청소광 브라이언'은 연예계 대표 깔끔좌로 알려진 브라이언이 청소가 시급한 게스트를 만나 청소를 도와주는 청소 솔루션 예능 프로그램으로, 작년 하반기 유튜브에서 총 2,800만이 넘는 폭발적인 조회수를 올리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MBC의 유튜브 채널 엠드로메다스튜디오의 웹예능 '청소광 브라이언'이 TV 파일럿 편성 소식을 알렸다.
'청소광 브라이언'은 연예계 대표 깔끔좌로 알려진 브라이언이 청소가 시급한 게스트를 만나 청소를 도와주는 청소 솔루션 예능 프로그램으로, 작년 하반기 유튜브에서 총 2,800만이 넘는 폭발적인 조회수를 올리며 큰 주목을 받았다.
브라이언은 특유의 과장되고 유쾌한 리액션과 '더러우면 싸가지 없어', 'I hate people' 등 직설적인 발언으로 웃음을 유발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청소광 브라이언'은 MBC가 제작한 웹오리지널 콘텐츠 최초로 TV향 스핀오프(Spin-off)를 선보이게 됐다. 기존에 TV 프로그램의 번외편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확장하거나, 웹콘텐츠를 그대로 TV에서 방영한 경우는 있었지만, 유튜브에서 인기를 얻은 콘텐츠를 스핀오프 해서 TV 플랫폼으로 편성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편성은 지상파와 디지털 플랫폼 간의 경계를 허문 혁신적인 시도로 평가되고 있다.
연예계 대표 깔끔좌 브라이언의 신개념 청소 솔루션 예능 '청소광 브라이언'은 2부작 파일럿으로 4월 1일 월요일 밤 9시 MBC에서 첫 방송되며, 장성규가 스튜디오 진행을 맡고, 유도 쌍둥이 조준호 조준현 형제와 댄서 가비까지 고정 패널로 합류해 더욱 큰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wjle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일섭 “母, 눈 뜨고 임종..'죄송해요' 한 마디에 눈 감아”
- 다이아 수저 윤태영, 재산 조 단위?..말없이 고개 ‘끄덕’
- '엄태웅♥' 윤혜진, 거짓 SNS 인증샷 논란 전말 “뒷담화한 지인 손절”
- ‘17살 연하 류필립♥’ 미나, 쇼윈도 부부 인정? “보여주기식 많아”
- “제2의 하정우 만들어줄게” 엽기 미션·문신까지 시킨 前 연예인 매니저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