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찾아라 마이홈' 방영,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화제
-노후 보금자리 발굴하는 TV프로그램 ‘찾아라 마이홈’, 주목할 실버타운으로 소개
-노인특화설계, 세대공존형 단지 구성, 낮은 가격 부담 등에서 호평 이어져
의왕시 의왕백운밸리에 조성되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실버타운 '스위트'가 지난 7일 방영된 OBS '찾아라 마이홈'을 통해 주목할 만한 실버타운으로 소개되면서 화제의 중심에 섰다.
OBS 찾아라 마이홈은 백세시대 속, 시니어 들의 보금자리를 찾고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럭셔리부터 가성비까지 다양한 시니어주택을을 알려주고 있어 시니어들의 관심이 상당히 높은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프로그램을 통해 단지가 선보이는 다양한 시니어 특화설계와 세대공존형 단지 구성, 낮은 가격 부담 등이 부각되고, 호평이 이어지면서 시니어들의 문의가 상당하게 늘어났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전언이다.
분양관계자는 "찾아라 마이홈 방영 후 관심과 문의 전화가 크게 늘어난 것이 사실"이라며 "이에 단지는 먼저 공급된 2단지 211가구의 계약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후속 공급으로 선보인 1단지 325가구의 계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캡션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조감도>
실제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시니어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돼 주거생활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높였다. 주요 특화설계로는 현관 벤치, 무단차 설계, 전실 미닫이문, 비상콜 버튼, 안전바, 논슬립타일, 안전 유도등, 승강기식 하향 피난구, 마스터룸 욕실 순환 동선 등이 도입된다.
또한 만 60세 이상만 입주 가능한 호텔식 실버타운인 ‘스위트’(전용 61㎡, 84㎡, 임대주택 총 536세대)와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전용 99㎡, 119㎡, 총 842실)이 함께 구성되는 국내 최초의 세대공존형 단지로 구성돼 부모, 자녀와 손자녀까지 3대가 어우러져 거주할 수 있게 한 점도 시선을 끈다. 이를 통해 실버타운의 선입견을 깨는 것은 물론, 노후생활의 활력 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한 업계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실버타운은 거주민이 노인들로 한정되다 보니, 커뮤니티의 젊음과 활력이 모자라다는 것이 태생적인 한계"라며 "그런데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규모를 키워 하이엔드 오피스텔을 함께 조성하면서 이러한 실버타운의 선입견을 깼고, 온 가족이 함께 거주할 수 있어 노후 생활의 즐거움도 확보했다는 분석"이라고 말했다.
여기에 단지는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이는 다양한 조건도 돋보인다. 먼저 타 노인복지주택 입주보증금 대비 저렴한 보증금을 책정해 가격부담을 줄였으며, 최초 계약자에게는 계약갱신을 포함하여 최대 4년동안 보증금 인상없이 안정적으로 거주 가능할 수 있게 했다. 또 중도금 총 60% 중 50%에 대해 무이자 대출까지 제공해 중도금 이자 금리에 대한 부담도 낮췄다.
한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이와 함께 다양한 부대시설과 주거서비스를 제공해 다양한 활동과 커뮤니티 형성도 지원할 예정이다.
우선 5성급 호텔 수준의 커뮤니티와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이 결합된 ‘클럽 포시즌’을 도입한다. 클럽포시즌은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2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센터(호텔식 스파샵) 등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각 시설에는 맞춤형 프로그램 및 동호회들이 준비되어 입주민의 건강, 취미생활, 자기계발, 동호회활동까지 모두 책임진다.
또한 주거 생활의 편리함을 높일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한다. 실제 이곳에서는 전담 영양사가 준비하는 건강식 식사를 먹고, 청소와 분리수거를 책임지는 하우스키핑, 각종 스케줄 예약 등 비서 역할을 하는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누리며 일과 가사노동으로부터 완벽한 해방을 꿈꿀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의료 시설이 들어서고 간호사도 상주할 예정이어서, 입주민은 맞춤형 의료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법무법인 율촌’,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사전업무협약이 된 국내 각 분야의 최정상급 전문업체들과 함께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으로, 특히 각 업체들은 입주자들의 전화한통이면 해당 업체의 담당 전문가로부터 각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담 직원 및 창구를 마련할 계획이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일국 삼둥이 근황…'벌써 6학년' 대한, 민국, 만세 폭풍성장
- 박민영, 베트남 포상휴가 일상 공개...민낯에도 청순 매력 발산
- 정준, 13세연하 김유지와 결별 "1년전부터 각자의 삶으로"
- "영화 제작자가 성관계 요구"…'원초적 본능' 샤론스톤 폭로
- “한순간 나락, 여친 떠났다” 급성 탈모男, 체모까지 다 빠진 이유…뭐길래
- “영화관서 女신음 들려 돌아보니”…‘파묘’보다 충격적 장면 목격 주장에 시끌
- “日 성인배우들, 왜 한국에?” 여성단체 발끈한 성인 축제, 뭐길래
- “한국인 웃겨” 중국서 ‘파묘’ 보더니 황당 조롱…이유 뭐길래
- [영상] 생방중 女기자 엉덩이 쓱…“男로봇 변태로 코딩” 말 나온 순간
- [영상] “이러니 미워할 수 없어”…원정경기장 쓰레기 주운 손흥민, 팬들 감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