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밍엄 시티' 백승호, 5경기 연속 선발 출전… 평점도 '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챔피언십 버밍엄 시티 백승호가 5경기 연속 선발 출전했다.
버밍엄 시티는 13일(한국시각) 영국 스코틀랜드 세인트 앤드루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챔피언십 29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미들즈브러에 0-1로 졌다.
지난 1월 버밍엄 유니폼을 입은 백승호는 이날 선발 출전했다.
팀은 경기에 졌지만 백승호는 최고 평점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버밍엄 시티는 13일(한국시각) 영국 스코틀랜드 세인트 앤드루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챔피언십 29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미들즈브러에 0-1로 졌다.
지난 1월 버밍엄 유니폼을 입은 백승호는 이날 선발 출전했다. 5경기 연속 선발 출전하며 팀 내 자신의 입지를 단단히 다진 모습이다. 특히 백승호는 전 경기였던 밀월전에 이어 이날도 풀타임을 뛰었다. 잉글랜드 무대에 진출한 뒤 2경기 연속 풀타임을 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팀은 경기에 졌지만 백승호는 최고 평점을 받았다. 축구 전문 통계 사이트 '풋몹'에 따르면 백승호는 44차례 패스와 2차례 드리블을 기록했다. 3차례 태클로 상대 공격을 저지했다.
풋몹은 백승호에게 양 팀 통틀어 가장 높은 평점 8.1점을 줬다. 후스코어드닷컴은 팀 내 최고인 평점 7.3을 부여했다.
한편 백승호는 약 1년 만에 국가대표로 발탁됐다. 오는 18일 소집되는 대표팀은 21일과 26일 태국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예선을 치른다.
한종훈 기자 gosportsman@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산 신약' 뇌전증 치료제, 전 세계서 통했다 - 머니S
- 포레스텔라 3번째… 강형호 "♥정민경 기상캐스터와 결혼" - 머니S
- 5G보다 50배 빠르다… 6G 시대 '성큼' - 머니S
- 정제마진 좋다… 정유업계 1분기 실적 반등 '청신호' - 머니S
- 종신보험, 비과세 논란 조만간 종결… 기재부, 입장 내놓는다 - 머니S
- '여의도 1호 재건축' 한양 시공사 재선정… 현대-포스코 경쟁 - 머니S
- 코인시장에 뜬 트럼프와 개구리… 밈코인 '광풍' 올라타볼까 - 머니S
- 현대제철 노조, 48시간 파업 유보… 대외 투쟁은 지속 - 머니S
- 카카오 주총서 바뀌는 얼굴들… 정신아 대표 선임 - 머니S
- '용산구 특급 개발' 인근 땅 보유 서부T&D 주목 받아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