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사관학교서 '콘텐츠전문가' 양성한다

광주=정태관 기자 2024. 3. 13. 1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는 12일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VX스튜디오에서 글로벌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하는 'GCC사관학교가 제1기 교육생 입교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수강생들이 취·창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페스티벌(취·창업 박람회), 글로벌 교육인증 라이센스 취득을 지원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1기 교육생 173명 입교식…전국서 2.3대 1 경쟁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2일 오후 남구 광주실감콘테츠큐브(GCC)에서 열린 GCC사관학교 입교식에 참석해 교육생들에게 학생증을 수여한 뒤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사진=광주시
광주광역시는 12일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VX스튜디오에서 글로벌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하는 'GCC사관학교가 제1기 교육생 입교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GCC사관학교 제1기 교육생 모집에는 총 391명이 지원해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173명이 선발됐다. 광주지역 119명, 수도권 22명, 그 외 지역 32명 등 콘텐츠 인재를 희망하는 교육생이 전국에서 모였다.

1기 교육생 173명은 오는 11월까지 8개월간 아시아 최고 수준의 VX스튜디오 시설을 갖춘 광주실감콘텐츠큐브와 광주영상복합문화관에서 △실감콘텐츠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등 4개 분야로 기본, 중·고급, 팀 프로젝트 과정 등 단계별로 약 1000시간을 이수한다.

이를 통해 실감 분야 ICVFX 엔지니어, ICVFX 3D 레벨 디자이너, 게임 분야 언리얼엔진 기반 멀티플랫폼 게임 개발자, 애니메이션 분야 제작자, 웹툰 분야 기획, 창작 등 교육 수료후 취업 또는 창작자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덱스터, 엑스온, 웨스트월드 등 80여 개의 콘텐츠 분야 우수 기업과 연계해 기업 프로젝트형 실무 교육을 진행하며 돌배, 마인드C 작가 등 분야별 최고의 강사진과 전문가 특강과 멘토링을 지원한다.

특히 우수 수료자 50여 명에게는 산학연계 기업프로젝트(인턴십) 해외연수 과정을 별도로 추진해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실무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수강생들이 취·창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페스티벌(취·창업 박람회), 글로벌 교육인증 라이센스 취득을 지원한다.

이날 입교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광주시의회 심철의 부의장·서임석 의원, 장현영 엔씨소프트 상무, 이지은 펄어비스 실장, 권오찬 에픽게임즈코리아 차장, 이현민 덱스터스튜디오 본부장, 김영노 엑스온 이사, 이지윤 오아시스스튜디오 대표, 웹툰작가 마인드C, 고미아 위치스 대표, GCC사관학교 입교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문화예술과 역사가 살아 숨쉬는 광주는 GCC사관학교가 키운 인재를 바탕으로 문화산업과 K-콘텐츠의 중심으로 커갈 것"이라며 "여러분들이 아이디어와 창의를 마음껏 실현해 세계적 콘텐츠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웹툰작가 마인드C는 축사를 통해 "저 또한 늘 불안하고 계속 새로운 무엇인가를 만들어야 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린다"며 "두렵고 힘들지만 그 과정에서 어제보다 성장한 나를 본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여러분께서도 이 도전을 통해 자신의 용기를 키우고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여러분의 아름다운 도전이 빛나는 성과로 이어지길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대표교육생 김성철(실감콘텐츠 엔지니어 과정) 씨는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직접 프로젝트를 해볼 수 있는 교육과정을 광주에서 받을 수 있어 지원했다"며 "교육과정을 통해 버추얼프로덕션(VP) 실무자로서 인정받을 만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주=정태관 기자 ctk331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