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iF 디자인 어워드’서 31개 상 휩쓸어…EV9 ‘금상’ 영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24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기아 EV9의 금상 수상을 비롯해 역대 최다(2023년 총 27개 수상)인 31개의 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현대차그룹은 ▷제품 ▷프로페셔널 콘셉트 ▷커뮤니케이션 ▷실내 건축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주요 부문에서 금상 1개와 본상 30개 등 총 31개 디자인상을 받아 역대 최다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아 EV9, 금상 최고 영예…호평 잇따라
현대차 싼타페·아이오닉 5 N 등도 본상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고객에 가치 제공”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24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기아 EV9의 금상 수상을 비롯해 역대 최다(2023년 총 27개 수상)인 31개의 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4년부터 매년 시장에 출시되었거나 출시 예정인 프로젝트 중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을 평가해 부문별 최고 디자인을 선정한다.
올해 현대차그룹은 ▷제품 ▷프로페셔널 콘셉트 ▷커뮤니케이션 ▷실내 건축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주요 부문에서 금상 1개와 본상 30개 등 총 31개 디자인상을 받아 역대 최다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
제품 부문 자동차 카테고리에서는 기아 EV9이 최고 영예인 금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 현대차 싼타페, 아이오닉 5 N 등이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의 금상은 1만여 개가 넘는 전 세계 출품작 중 가장 우수한 디자인으로 선정된 단 75개 디자인에만 주어지는 최고상이다.
금상을 수상한 EV9은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함께 당당해 보이는 외관과 개방감이 뛰어난 실내 공간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탁 트인 개방감과 우수한 거주성을 확보한 실내에서는 2열 시트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V2L(Vehicle To Load) 기능을 제공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iF 디자인 어워드 측은 EV9을 금상 수상작으로 선정하며 “EV9은 다른 대형 SUV를 구식으로 보이게 만든다”고 호평했다.
미래지향적 콘셉트 및 선행 디자인을 대상으로 한 ‘프로페셔널 콘셉트 부문’에서는 제네시스 엑스(X) 컨버터블, 싼타페 XRT, HMGICS 안전 보전 로봇 콘셉트가 본상을 받았다.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콘셉트에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에 대한 미래적인 재해석이 반영되고, 한국 전통 가옥에서 영감을 얻은 한국적인 컬러가 적용됐다. 싼타페 XRT 콘셉트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의 상상을 현실로 옮겨 오프로드의 험준한 지형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기능적으로도 고객들의 아웃도어 활동에 초점을 맞췄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부문에서는 현대차·기아·제네시스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현대차그룹은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제네시스 통합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MY GENESIS’ ▷현대차 포니를 활용한 헤리티지 캠페인 등이, 실내 건축 부문에서는 ▷현대차그룹 드라이빙 익스페리언스 센터 ▷월드컵 캠페인 일환으로 만든 피파 박물관 등이 우수 디자인으로 각각 평가받았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 각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과 미래에 대한 영감이 응집된 결과”라며 “자동차에서 브랜딩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likehyo85@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준, 13세연하 김유지와 결별 "1년전부터 각자의 삶으로"
- “영화관서 女신음 들려 돌아보니”…‘파묘’보다 충격적 장면 목격 주장에 시끌
- “한순간 나락, 여친 떠났다” 급성 탈모男, 체모까지 다 빠진 이유…뭐길래
- “한국인 웃겨” 중국서 ‘파묘’ 보더니 황당 조롱…이유 뭐길래
- “日 성인배우들, 왜 한국에?” 여성단체 발끈한 성인 축제, 뭐길래
- [영상] “이러니 미워할 수 없어”…원정경기장 쓰레기 주운 손흥민, 팬들 감탄
- [영상] 생방중 女기자 엉덩이 쓱…“男로봇 변태로 코딩” 말 나온 순간
- "잘한 것 같지 않다" 남희석, 전국노래자랑 첫 진행 소감은
- 박민영, 베트남 포상휴가 일상 공개...민낯에도 청순 매력 발산
- “정몽규 OUT”···온라인서 태국전 보이콧 운동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