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미국 물가지수 발표 뒤 소폭 상승…2690선 회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증시가 장 초반 2690선을 회복하며 상승 출발했다.
전일 미국 증시는 2월 물가지수 발표 뒤 강세로 마감했다.
업종별로는 금융업, 기계, 증권, 전기·전자, 의약품 등이 강세를 보이고, 전기·가스, 유통업, 철강·금속, 음식료업, 종이·목재 등이 내리고 있다.
시총 상위 종목 중 이오테크닉스, 클래시스, HLB, 솔브레인, 휴젤, 레이크머티리얼즈, 리노공업 등이 강세를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국내 증시가 장 초반 2690선을 회복하며 상승 출발했다. 전일 미국 증시는 2월 물가지수 발표 뒤 강세로 마감했다.
13일 오전 9시 15분 기준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8.31포인트(0.31%) 오른 2690.12에 거래되고 있다.
개인은 515억원을 순매수 중이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75억원, 185억원을 순매도 하고 있다.
시총 상위 종목 중 KB금융, 하나금융지주, 신한지주, LG화학, SK하이닉스, 현대차, 현대모비스,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등이 오르고 카카오, 셀트리온, LG에너지솔루션, 삼성물산, POSCO홀딩스, 삼성SDI 등이 하락하고 있다.
업종별로는 금융업, 기계, 증권, 전기·전자, 의약품 등이 강세를 보이고, 전기·가스, 유통업, 철강·금속, 음식료업, 종이·목재 등이 내리고 있다.
이날 코스닥은 전일 대비 0.23포인트(0.03%) 오른 889.94에 거래 중이다.
개인은 1246억원을 순매수 중이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952억원, 204억원을 순매도 하고 있다.
시총 상위 종목 중 이오테크닉스, 클래시스, HLB, 솔브레인, 휴젤, 레이크머티리얼즈, 리노공업 등이 강세를 보인다. 신성델타테크, 엔켐, ISC, 위메이드, 레고켐바이오, JYP Ent., 셀트리온제약, 에코프로비엠 등이 하락 중이다.
업종별로는 인터넷, 통신장비, 유통, 소프트웨어, 의료·정밀, IT 등이 오름세를 보이고, 종이·목재, 디지털, 금융, 전기·전자, 화학, 기계 장비 등이 하락세에 있다.
한편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 대비 0.60원(0.05%) 오른 1311.60원에 거래되고 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찬대 "尹, '김건희 특검' 거부 시 비참한 최후 맞을 것"
- 스타벅스코리아, 바리스타 공개 채용 진행
- 추경호 "'방송' 두 글자, 거야 폭주 '발작 버튼' 된 듯"
- "홍수·교통 예측 3D로 구현"…팀네이버, 사우디에서 디지털 트윈 플랫폼 공개
- [지스타 2024] 벡스코 수놓은 '몬길: 스타 다이브' 코스프레쇼 (사진)
- 조현준 효성 회장, 기후 위기 대응에 앞장서
- 프랜차이즈 업계 "배달앱 상생안 졸속…빠른 입법 촉구"
- 롯데건설,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 11월 분양
- LF, 닥스·헤지스 등 최대 80% 할인 '블프' 시작
- "서울 분양가 더 올랐다"…한달 만에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