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인출석 거부한 MC몽 “코인사기와 관련 無, 허위사실 유포는 법적 대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빗썸 코인 상장 청탁 의혹 관련 재판의 증인 출석 요구를 받은 가수 MC몽(본명 신동현)이 법정에 또 불출석한 가운데 입장을 밝혔다.
12일 MC몽 소속사 밀리언마켓 측은 "MC몽은 최근 서울남부지법으로부터 증인으로서 출석 요구를 받았다. 그러나 이 사건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어 재판부에 탄원서를 제출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빗썸 코인 상장 청탁 의혹 관련 재판의 증인 출석 요구를 받은 가수 MC몽(본명 신동현)이 법정에 또 불출석한 가운데 입장을 밝혔다.
12일 MC몽 소속사 밀리언마켓 측은 “MC몽은 최근 서울남부지법으로부터 증인으로서 출석 요구를 받았다. 그러나 이 사건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어 재판부에 탄원서를 제출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해당사건과 관련해 MC몽에 대한 억측은 자제를 부탁드린다. 사실에 기반하지 않은 억측 및 허위사실 유포, 재생산에 대해서는 단호히 법적 대응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12일오후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정도성)는 배임수재 혐의로 기소된 이상준(55) 전 빗썸홀딩스 대표와 프로골퍼 안성현, 배임증재 혐의로 기소된 코인 발행사 직원 송모씨와 사업가 강종현 등에 대한 6차 공판기일을 진행했다.
MC몽 측은 지난 5일 법원에 증인 출석이 어렵다는 내용이 담긴 탄원서를 법원에 제출하며 영상 증인신문도 요청한 것으로 파악됐다. 탄원서에는 자신이 공황장애를 앓고 있고, 병역비리 사건으로 3년간 재판을 받으면서 법정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겼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진다.
앞서 MC몽은 이른바 ‘코인 상장 뒷돈’ 사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핑클 출신 성유리 남편이자 프로골퍼 안성현 사건과 관련해 법원으로부터 3차례 증인소환장을 송달받았으나 거부해 3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받았다.
이에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 11부(부장판사 정도성)는 MC몽에 대해 3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MC몽은 지난해 12월 26일, 올해 1월 17일, 14일 3차례에 걸쳐 증인소환장을 받았으나 법정에 출석하지 않고, 휴대전화 번호를 바꿔 연락이 두절된 것으로 알려졌다.
안성현을 비롯해 이상준 전 빗썸홀딩스 대표, 빗썸 실소유주 의혹을 받는 강종현, 코인 발행사 관계마 송모씨 등 4명이 이번 재판의 피고인들이다.
MC몽은 안성현과 강종현 사이 총 50억 원의 자금이 어떤 이유로 오갔는지 정황을 밝혀내기 위한 핵심 증인으로 알려졌다. 법원은 지난 달 27일 “다음 기일에도 나오지 않으면 구인영장을 발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MC몽은 해당 재판과 자신이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며 선을 그었다. 밀리언마켓 측은 “다만 MC몽은 재판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하며 “MC몽에 대한 지나친 허위사실 유포 및 재생산 행위에는 법적인 대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6세 김사랑, 꽃잎보다 작은 소멸 직전 얼굴..역시 미스코리아 출신
- 故 이지은, 오늘(8일) 사망 3주기…활동 중단→子 입대 후 홀로 사망
- 이천수, 황선홍호에 우려..“좀 성급했다”(리춘수)
- 이이경, 아버지 꿈 이뤄드렸다…서울대 졸업사진 공개
- ‘전국노래자랑’ 첫 녹화 마친 남희석 “잠을 못 잤다” [직격 인터뷰]
- “이혼한 사실도 잊었다”…‘이혼드라마’ 과감하게 나선 이지아의 ‘실패한 도전’ [SS인터뷰
- 이효리·김신영 하차→이영애 섭외 실패…끊임없이 삐걱대는 KBS [SS초점]
- ‘드라마판 개판’되니 매니지먼트사도 줄도산…“역사상 최악의 보릿고개” [SS초점]
- 한글 배우더니 벌써?...장윤정♥도경완, 딸 하영이 독서 삼매경 ‘귀여움 한도 초과’
- 김세정, 건강미 넘치는 괌의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