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질주에 '15억' 번 공무원 "오늘 압구정 현대 사러 갑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가상자산거래소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1억 원을 돌파하면서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 가운데 큰 수익을 올렸다는 개인 투자자들의 인증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인증받은 직업이 '공무원'으로 표기된 A씨는 "치킨 사 달라고 하지 마라. 댓글 중 랜덤으로 쏘겠다"면서 비트코인 자산 내역을 함께 올렸다.
또 다른 직장인 C씨는 '나한테 이런 날이 오는 구나'라는 글을 올려 7억9096만원 수익 계좌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가상자산거래소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1억 원을 돌파하면서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 가운데 큰 수익을 올렸다는 개인 투자자들의 인증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13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따르면 지난 11일 게시판에는 ‘압구정 현대 오늘 바로 사러 갑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인증받은 직업이 ‘공무원’으로 표기된 A씨는 “치킨 사 달라고 하지 마라. 댓글 중 랜덤으로 쏘겠다”면서 비트코인 자산 내역을 함께 올렸다. 공개된 내역을 보면 그가 보유한 비트코인은 약 35개로, 평가금액은 35억2216만원이다.
A씨는 비트코인을 평균 5675만원에 총 20억원을 샀는데 비트코인 개당 가격이 1억원을 넘어서자 15억원이 넘는 이익을 봤다. 수익률은 75.6%에 달한다.
큰 수익을 보자 대표적인 고가 아파트로 꼽히는 서울 강남구의 압구정 현대아파트를 사겠다는 취지의 글을 올린 것으로 보인다.
같은 날 직장인 B씨 역시 수익률 355%에 달하는 계좌 인증 글을 올렸다. 그는 “1억 찍을 때 수익률 355% 나왔다"며 "원금대비 아직 반토막”이라고 적었다.
또 다른 직장인 C씨는 ‘나한테 이런 날이 오는 구나’라는 글을 올려 7억9096만원 수익 계좌를 공개했다. 그는 “지난 3년 동안 안 먹고 안 쓰며 -80% 맞으며 12개 모았고, 8000만원 넘겼을 때 있는 돈 대출 다 털어서 13개 채웠는데 집도 없는 흙수저인 나한테 이런 날도 온다"며 "너무 감격스러워서 글 써봤다. 이번 사이클에 3억 찍으면 퇴사하려고 한다"고 했다.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 1대 1 맞짱 토론하자”…“김어준 사회봐도 좋다”
- 로봇제국 그려가는 LG전자…美베어로보틱스 800억 전략 투자 [biz-플러스]
- 진중권, 류호정 후원회장 맡은 이유 '늙으면 입다물고 지갑 열라더라'
- [영상]'제발 나는 찍지 마' 삼성폰 보이면 여자들 '기겁'하고 아이돌도 긴장한다는데 무슨 일?
- '삼겹살 1인분에 2만원 넘는데 더 오른답니다…물가는 언제 잡나요?'
- 삼성 유리 기판 '연합군' 떴다…SKC·인텔·이비덴도 불꽃 경쟁 [biz-플러스]
- 테슬라·애플 본사 때려치고…한국 신생 회사에 입사한 외국인들
- 사과 도매 가격 1년 만에 2배 이상 급등…올들어 처음으로 10kg 당 9만원대
- 韓, 미국 주도 對中 반도체장비 수출통제 참여 검토…한미 관계 고려
- 개그맨 서승만·영화평론가 강유정 등…민주 ‘비례후보’ 20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