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한동훈 특검 추진"…국민의힘 "범죄 덮으려는 술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가 총선이 끝나고 국회에 진출하게 되면, 특별 검사법부터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은 자신의 범죄 혐의를 덮기 위한 조국 대표의 정치적 술수라고 비판했습니다.
비례대표 출마를 선언한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 22대 국회 진입 즉시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을 겨냥한 특검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가 총선이 끝나고 국회에 진출하게 되면, 특별 검사법부터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검 대상으로는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 대책 위원장을 겨눴습니다. 국민의힘은 자신의 범죄 혐의를 덮기 위한 조국 대표의 정치적 술수라고 비판했습니다.
정반석 기자입니다.
<기자>
비례대표 출마를 선언한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 22대 국회 진입 즉시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을 겨냥한 특검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 위원장을 '검찰 독재의 황태자'로 지칭하며 딸 논문 대필 의혹과 고발 사주 의혹,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취소 소송에서 법무부가 패소한 뒤 상고 포기한 것을 문제 삼았습니다.
[조국/조국혁신당 대표 : 선택적 수사에 골몰하는 정치검찰에 대한 국민의 준엄한 심판이 필요합니다. 조국혁신당이 맨 앞에 서겠습니다.]
조국혁신당이 연일 강성 행보를 이어가는 데 대해 민주당의 한 지도부 의원은 민주당이 정권 심판에 집중해야 할 때에 "조국혁신당이 한동훈 위원장과 싸워주는 건 고마운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은 급조된 방탄정당답다며 자신의 범죄 혐의를 덮기 위한 정치적 술수라고 비난했습니다.
[박정하/국민의힘 수석대변인 : 무법, 불법, 불공정의 아이콘 조국 대표가 사법정의 실현이라는 말을 감히 입에 올릴 수가 있을까요? 당장 본인이 법원 판결도 무시하고 정치판에 뛰어든 범죄 혐의자 아닙니까?]
제3지대도 비판에 가세했습니다 새로운 미래는 범죄자들이 감옥에서 국회로 가는 없던 길을 만들고 있다, 개혁신당은 국회의원직을 사적인 욕망으로 이용하는 '헌정질서 유린'이라고 견제하고 나섰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삼성전자 화성캠퍼스를 방문해 이공계 인재육성 환경 조성과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입법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영상취재 : 양현철, 영상편집 : 박정삼, 디자인 : 장성범·이재준)
정반석 기자 jbs@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뇌는 요만하냐?" "한심하네" 막말 대표 신고했더니…대표가 '셀프 조사' (풀영상)
- "친구들 가입시켜" 중학생까지 총책으로…불법 도박 조직 검거
- 중학생 손님 "부모님 선물하려고요"…금팔찌 차 보더니 '줄행랑'
- "승객이 천장에 바짝" 여객기 급강하 사고…50여 명 부상
- "의대 증원, 1년 뒤 결정하자"…정부·전공의 다 싸늘
- 러시아, 50대 한국인 '간첩 혐의' 첫 체포
- [자막뉴스] 시의원이 공무원에 "결혼해줄래?"…본회의 중 기습 청혼한 사연
- "쪄 죽더라도"…팬이 만든 목도리에 '감동'한 최민식이 한 행동
- [영상] 조두순 피식 웃으며 "그래요, 잘못했어요. 잘못했는데…" 하면서 횡설수설 늘어놓은 말...
- [자막뉴스] "히틀러 좋은 일도 해"…트럼프가 독재자들 찬양한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