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딕투스 테스트 전 알아둘 기초 정보 15선

문원빈 기자 2024. 3. 13. 07: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번쯤 꿈꿔봤던 그 게임” 3월 14일 프리 알파 테스트 오픈 예정

지난달 29일 깜짝 공개된 넥슨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이하 빈딕투스)'에 게이머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빈딕투스는 마비노기 영웅전 IP를 활용해 개발 중인 PC·콘솔 플랫폼 싱글 플레이 신작이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 등장한 캐릭터, NPC, 지역, 몬스터, 의상 등으로 원작 팬들은 익숙한 감성을 맛볼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을 그대로 가져오진 않았다. 개발진은 "동일 캐릭터라도 변형된 이미지나 다른 특징을 가질 수도 있고 일부는 완전히 제외될 수도 있으며 빈딕투스만의 오리지널 요소들도 추가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팬들은 깜짝 공개된 게임인 만큼 꽤 오랜 시간이 지나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빈딕투스 개발을 오래 전부터 시작했던 넥슨은 최초 트레일러 공개와 동시에 이미 일부 작업물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까지 고려하고 있었다.

개발진은 "빈딕투스에서는 다양한 스킬 커맨드로 액션 손맛을 체험할 수 있다. 캐릭터에 따라 달라지는 공방의 양상이나 전투의 템포 등으로 다양한 액션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고유한 스킬과 무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로 나만의 전투 스타일을 만들고 각기 다른 몬스터의 공격 패턴에 따라 전략적으로 공략하는 재미를 느껴보길 바란다"며 빈딕투스의 강점을 소개했다.

팬들은 14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5시까지 프리 알파 테스트로 빈딕투스 초반부 콘텐츠 일부를 즐길 수 있다. 캐릭터는 리시타, 피오나만 선택 가능하며 이비, 벨라, 카록 등 기존 마비노기 영웅전 캐릭터는 구현되지 않았다.

프리 알파 테스트 시작일이 성큼 다가오자 팬들의 기대감도 한껏 높아진 분위기다. 사실 마비노기 영웅전 싱글 플레이 게임은 많은 게이머가 출시되길 희망했다. 마비노기 영웅전 기사에서도 "마비노기 영웅전 IP로 콘솔 게임 만들면 진짜 재밌게 즐길 의향이 있다"는 댓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실제로 빈딕투스 프리 알파 테스트 소식을 접하고 PC 사양까지 업그레이드하는 게이머도 나타났다.

기자도 과거 마비노기 영웅전을 재밌게 즐겼던 유저 중 한 명인 만큼 빈딕투스에 많은 기대를 품고 있다. 프리 알파 테스트를 체험하기에 앞서 알아둘 만한 기초 정보를 미리 모아봤다.

-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1차 트레일러

Q1. 빈틱투스는 싱글 플레이인가?

프리 알파 테스트에서는 싱글 플레이로만 즐길 수 있다. 이후 론칭 버전에서는 싱글 플레이를 메인으로 두고 선택적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는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Q2. 오픈 월드 게임인가?

오픈 월드 방식이 아닌 선형적 구조의 액션 게임이다. 다만 각 지역 콘셉트 내에서 답답하지 않는 규모의 월드로 개발하고 있다. 프리 알파 테스트에서는 첫 번째 지역 '북쪽 폐허'와 두 번째 지역 '얼음 계곡'을 탐험할 수 있다.

Q3. 소울라이크 게임인가?

원작의 강점과 더불어 수많은 게임과 미디어에서 영감을 얻었기에 일부 시스템 등은 유사할 수 있으나 전투 템포, 캐릭터별 다른 스킬과 액션 등 많은 요소에서 소울라이크 게임들과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전반적인 난도는 기존 액션 게임 경험에 따라 무난할 수도, 어려울 수도 있다. 

 

Q4. 프리 알파 테스트에서 스토리도 감상할 수 있는가?

스토리와 RPG 요소 그리고 PvP는 프리 알파 테스트에서 제공하지 않는다. 전투 위주 콘텐츠만 맛볼 수 있다. 다만 일부 스토리 컷신이 재생될 순 있다. 플레이 중 어색하게 느껴지는 순간이 나올 수 있다.

Q5. 프리 알파 테스트에서는 어떤 캐릭터를 경험할 수 있는가?

프리 알파 테스트에서는 피오나, 리시타 2종을 즐길 수 있다. 아직 론칭 및 업데이트 이후 캐릭터 수는 정해지지 않았다. 여러 캐릭터를 활용해 서로 다른 액션을 경험하는 것이 빈딕투스의 핵심 게임성인 만큼 더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Q6. 체형, 얼굴, 헤어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한가?

캐릭터 얼굴은 바꿀 수 없으나 헤어스타일은 변경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체형 커스터마이징은 검토 중이다.

Q7. 트레일러에서 검과 듀얼 블레이드만 보였는데 해머와 창도 사용 가능한가?

추후 장비 아이템, 능력치 등 RPG 요소들을 개발할 예정이다.

 

Q8. 마비노기 영웅전 당시 스킬도 사용 가능한가?

트레일러 기준 피오나 아마란스 킥, 리시타 글라이딩 퓨리 등을 볼 수 있다. 프리 알파 테스트 버전에서는 4개의 스킬을 제공한다. 정식 버전에서는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 패리 액션은 현재 개발 중으로 프리 알파 테스트 버전에서는 적용되지 않았다.

Q9. 프리 알파 테스트에서 만날 수 있는 몬스터는?

놀, 코볼트 종족이 공개됐다. 트레일러에서는 놀 치프틴이 보스 몬스터로 등장한다. 몬스터와 관련해서 보스 몬스터 그로기 상태가 구현되어 있지만 그로기 상태 보스에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캐릭터 공격은 아직 개발 중이다.

 

Q10. 공격은 어떤 식으로 이뤄지는가?

일반 공격, 강한 공격, 피니시 공격이 있다. 일반 공격은 보통 견제 용도로 대미지가 높지 않지만 공격 속도가 빠르다. 반대로 강한 공격은 대미지가 높지만 공격 속도가 느리다. 마비노기 영웅전 스매시 개념이라 볼 수 있다. 

피니시 공격은 말 그대로 캐릭터가 보유한 가장 강한 기술이다. 적을 그로기 상태에 빠뜨릴 수 있을 정도위 위력을 자랑한다. 그로기 상태 적 위로 표식이 생겨나며 타이밍에 맞춰 상호작용 버튼을 클릭 시 피니시 공격이 시전된다.

Q11. 의상 교체도 가능한가?

당연히 가능하다. 다만 프리 알파 테스트에서의 의상과 제스처는 개발 테스트를 위해 적용된 요소다. 캐릭터 성격, 콘셉트와 무관하게 적용된 것들이 있어 정식 버전과 상이할 수 있다.

 

Q12. 시스템 요구 사항은?

인텔 i7 7700, 레이븐1 AMD Ryzen5 2400G, 윈도우 10, 지포스 RTX 2060 VRAM 8G, 라데온 RX 5700 XT, RAM 16GB 정도 사양을 권장한다. 윈도우 10 64비트 외 윈도우 11에서도 실행 가능하다. 단, 맥과 리눅스에서는 실행할 수 없다.

 

Q13. 게임 패드는 지원하는가?

Xbox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진동 기능은 아직 구현되지 않았다. 차후 듀얼센스 등 다양한 컨트롤러가 지원되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2차 트레일러

Q14. 게임 플레이 관련 버그나 피드백 제보는?

게임 이용 중 오류가 발생했다면 공식 디스코드에서 피드백 제보 채널 접속, 버그 리포트 클릭, 버그 내용 작성 경로를 제보바란다.

게임 초반 단계에 공개되는 프리 알파 테스트인 만큼, 렉 현상 등 최적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 경우 설정 메뉴에서 그래픽 수준 조정으로 조금이나마 해소 가능하다. 이번 테스트로 많은 피드백을 수렴하고 이후 불편함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Q15. 정확하게 마비노기 영웅전이랑 무엇이 다른가?

전투를 예로 들면 마영전의 전투와는 다르게 적의 공격을 맞으면서 싸울 수 없으며 다소 무겁고 절제된 전투 시스템을 지향한다. 공격속도 개념이 없으며 캐릭터 액션 스타일에 따라 빠르거나 느린 전투 타입이 존재한다.

의상의 경우도 망토, 외투, 드레스, 장식 등 물리 효과가 잘 표현되는 다양한 콘셉트 의상 제작에 가장 높은 우선순위를 두고 개발했다. 심한 노출이나 다소 선정적인 디자인 의상 제작 비중은 적은 편이다.

마비노기 영웅전 IP를 공유한 액션 RPG이지만 다른 엔진과 새로운 플랫폼으로 서비스되는 전혀 다른 게임이다. 프리 알파 테스트에서는 핵심 게임성도 마비노기 영웅전과는 다소 차별됐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