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스가 돌아온다, 새 앨범을 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례없던 '공개 반성 다큐'는 재기를 위한 빌드업임에는 분명해 보였지만, 거짓 없는 '진정성'이 통한 듯하다.
사생활 문제로 2년의 자숙을 거친 전 NCT 멤버 루카스의 '루카스 다큐멘터리'다.
이번 앨범 발표에 앞서 재기를 위한 날갯짓으로 이해되는 다큐 영상을 방송 프로그램이 아닌 유튜브 자기 채널 개설 방식으로 공개한 점은, 일반화를 거부한 행보로 특히 눈길을 끌었던 대목.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탈퇴 후 2년간 자숙 모드
유튜브에 ‘반성 다큐’도 공개
화자이기보단 ‘청자’의 모습으로 누군가의 조언, 지적, 격려를 듣는데 더 많은 공을 들인 자전적 스토리. 사생활 문제로 2년의 자숙을 거친 전 NCT 멤버 루카스의 ‘루카스 다큐멘터리’다.
루카스가 돌아온다. 사생활 문제로 그룹 NCT를 비롯 산하 유닛 웨이션브이(WayV)에서 탈퇴한 지 2년 만이다. 복귀 시점은 4월 1일로, 솔로 가수로 선 데뷔 앨범이기도 한 ‘레니게이드’(Renegade)를 내놓는다.
이 음반에 루카스는 타이틀곡 ‘레니게이드’를 비롯해 모두 3개의 영어 노래를 담을 예정이다. 새 노래와 관련 “록 기반의 힙합 넘버”란 게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의 설명이지만, ‘레니게이드’ 우리말로 ‘이탈자’란 제목에서도 연상되는 노래를 통한 일종의 자기 고백이 팬덤 사이에선 더 관심사다.
이번 앨범 발표에 앞서 재기를 위한 날갯짓으로 이해되는 다큐 영상을 방송 프로그램이 아닌 유튜브 자기 채널 개설 방식으로 공개한 점은, 일반화를 거부한 행보로 특히 눈길을 끌었던 대목. 이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는 루카스 다큐멘터리는 상하 2편으로, 공개 2주 만에 통합 300만 조회수에 육박할 만큼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솔로 가수로 재기에 나서며 새 노래 홍보를 위한 방송 출연, 공연 등 외부 활동에 나설지도 관심사다. 사생활 문제가 불거지기 전 루카스는 SM 고유의 그룹 확장 플랫폼인 NCT와 NCT 유닛 웨이션브이, 또 SM 아이돌 라인업에서 파생된 연합체 그룹 슈퍼엠 핵심 멤버로서 왕성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허민녕 스포츠동아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세정, 정열의 레드룩…남다른 건강미 발산 [DA★]
- 김희정, 운동으로 다진 근육질 바디…흘러넘치는 건강미 [DA★]
- 천재 CEO의 엽기적 질투…SNS 팔로워 수 때문에 아내 살해 (한끗차이)
- 한채영, 절친 이인혜 위해 보양식…“44세 임신…최근 출산” (편스토랑) [TV종합]
- 박진희, 남친 폭행→모텔서 홀로 출산한 사연에 눈물 (고딩엄빠4)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