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명' 송갑석 · '친문' 도종환 탈락…전지예·정영의 사의

백운 기자 2024. 3. 13. 06: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주당도 어젯(12일)밤 경선 결과를 추가로 발표했습니다.

비명계로 꼽히는 송갑석 의원과 친문계 도종환 의원이 공천을 받지 못하고 탈락했습니다.

어제저녁 민주당 추가 경선 결과, 광주 서구갑에서 하위 평가 불이익을 안은 비명계 현역 송갑석 의원이 조인철 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에게 패했습니다.

친문계 도종환 의원도 친명계 이연희 민주연구원 상근부원장에게 본선행 티켓을 내줬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민주당도 어젯(12일)밤 경선 결과를 추가로 발표했습니다. 비명계로 꼽히는 송갑석 의원과 친문계 도종환 의원이 공천을 받지 못하고 탈락했습니다. 한미연합 훈련을 반대했던 이력 등이 문제가 된 비례 연합정당 후보 2명은 자진 사퇴했습니다.

백운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저녁 민주당 추가 경선 결과, 광주 서구갑에서 하위 평가 불이익을 안은 비명계 현역 송갑석 의원이 조인철 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에게 패했습니다.

친문계 도종환 의원도 친명계 이연희 민주연구원 상근부원장에게 본선행 티켓을 내줬습니다.

경기 고양정 이용우,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 김승남 의원도 탈락해 발표된 현역 6명 중 4명이 탈락했고, 서울 중성동을 박성준, 전남 목포 김원이 두 의원만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이로써 서울 중성동을에서는 박성준 대 이혜훈, 거대 양당 대진표가 추가 확정됐습니다.

민주당 주도 위성정당, 더불어민주연합에서는 전지예 금융정의연대 운영위원, 정영이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부회장이 반미 활동 논란 속에 사퇴했습니다.

전 운영위원은 "낡은 색깔론을 꺼내 들어 청년의 도전을 왜곡하는 국민의힘에 분노한다"며 "평화를 바라는 시민사회 활동은 마녀사냥의 대상이 될 수 없다"고 여당의 공세를 비판했습니다.

정 부회장도 입장문을 통해, '사드 배치 반대 집회'에 참석했다는 이유로 종북몰이의 희생양이 되는 작금의 현실에 깊은 슬픔을 느낀다며 사퇴 의사를 밝혔습니다.

민주당 몫 비례 추천후보 20명도 확정됐습니다.

1번부터 20번에 배치될 앞순위 그룹에는 초등교사노조 출신인 백승아 더불어민주연합 공동대표, 강유정 영화평론가 등 5명이 여성 후보로, 남성 후보로는 위성락 전 주러시아 대사, 임광현 전 국세청 차장 등이 배치됐습니다.

(영상취재 : 박현철·설민환, 영상편집 : 김진원, 디자인 : 손승필·강윤정·류상수)

백운 기자 cloud@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