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요정' 오달수, 과거 명성 되찾을까

김유림 기자 2024. 3. 13. 05: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오달수가 '오징어게임2'에 출연한다는 소식과 함께 개봉예정작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2일 소속사 씨제스 스튜디오 측은 오달수가 '오징어 게임' 시즌2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공백기를 거친 오달수는 독립영화 '요시찰'을 시작으로 '웅남이' '더 와일드: 야수들의 전쟁'에 출연했다.

류승완 감독의 영화 '베테랑2'는 전작의 주역인 배우 황정민, 오달수, 장윤주, 오대환, 김시후가 그대로 출연하고 정해인이 새롭게 합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오달수가 과거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은 지난 2020년 11월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이웃사촌'(감독 이환경) 언론시사회에 참석한 배우 오달수. /사진=장동규 기자
배우 오달수가 '오징어게임2'에 출연한다는 소식과 함께 개봉예정작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2일 소속사 씨제스 스튜디오 측은 오달수가 '오징어 게임' 시즌2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배역이나 분량에 대해서는 "아직 밝히기 어렵다"는 입장을 전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은 456억원의 상금을 두고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건 생존기다. 2022년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감독상을 받으며 전 세계적인 화제가 된 시즌1에 이어 시즌2는 미국행을 포기한 이정재(기훈)가 자신만의 목적을 품은 채 다시 돌아오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정재를 포함해 시즌1에서 돌아온 이병헌, 위하준, 공유뿐만 아니라 임시완, 강하늘, 박규영, 이진욱, 박성훈, 양동근, 강애심, 이다윗, 최승현, 노재원, 조유리, 원지안 등 라인업이 공개됐다. 여기에 오달수까지 합류하게 됐다.

앞서 오달수는 지난 2018년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돼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자숙 기간을 거친 그는 2019년 경찰로부터 '혐의없음'으로 사건 종결을 받고 논란에서 벗어났다. 공백기를 거친 오달수는 독립영화 '요시찰'을 시작으로 '웅남이' '더 와일드: 야수들의 전쟁'에 출연했다.

올해도 열일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오달수는 영화 '베테랑2'와 영화 '오후 네시' 개봉을 앞두고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 촬영도 마쳤다.

류승완 감독의 영화 '베테랑2'는 전작의 주역인 배우 황정민, 오달수, 장윤주, 오대환, 김시후가 그대로 출연하고 정해인이 새롭게 합류했다. 영화 '오후 네시'는 매일 오후 4시만 되면 찾아오는 이웃 남자로 인해 평온했던 한 부부의 일상이 서서히 악몽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그린 서스펜스 스릴러로 오달수는 은퇴 후 꿈꿔왔던 전원생활을 시작한 철학과 교수 정인 역을 맡아 인간의 잠재된 양면성을 그려냈다.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