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민물김’ 탈모에 특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삼척시가 '민물김'이 탈모 증상 완화에 효능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해 결과가 주목된다.
삼척시는 '민물김 추출물의 탈모 증상 완화 효능 연구용역'을 성균관대 산학협력단에 지난달 의뢰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척시는 연구용역을 통해 민물김이 탈모 증상 완화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 화장품이나 의약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탈모 완화 효능 연구용역 의뢰
효과 입증되면 의약품 등 개발
강원 삼척시가 ‘민물김’이 탈모 증상 완화에 효능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해 결과가 주목된다.
민물김은 바다가 아닌 계곡에서 자라는 김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삼척 근덕면 소한계곡에서 자생한다.
삼척시는 ‘민물김 추출물의 탈모 증상 완화 효능 연구용역’을 성균관대 산학협력단에 지난달 의뢰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1월 완료되는 연구용역에서는 민물김 성분을 분석해 효능을 밝히고, 시제품 개발 방향도 제시한다.
민물김은 칼슘, 철, 올레산, 리놀레산 함량이 높아 혈액의 순환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항산화, 항염증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예전 소한계곡 인근에 사는 주민들은 출산 후 민물김을 넣어 끓인 국으로 산후조리를 했다.
삼척시는 연구용역을 통해 민물김이 탈모 증상 완화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 화장품이나 의약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물김’으로도 불리는 민물김은 녹조류 민물파래과에 속하며 4~10월 무성생식, 10~3월 유성생식으로 성장해 최대 10㎝까지 자란다. 세계적인 희귀종으로 서식 환경에 민감해 석회 성분이 많으면서 사계절 13도 이내 수온을 유지하고 유속이 초당 1m 이상으로 세차게 흐르는 물에서만 자란다.
김동삼 삼척시 민물김연구센터 연구원은 “지난해 대학에 맡긴 테스트에서 민물김이 탈모 증상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일부 확인됐고,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정밀하게 검사해 확실하게 효능을 확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척 김정호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일국 ‘삼둥이 근황’ 포착…“변성기” 몰라보게 자란 모습
- “사람이 날아다녔다”…보잉787, 비행중 곤두박질
- 성유리, 조용한 결별…새출발 소식 알렸다
- 손석구, 이상형 장도연과 ‘2세 계획’ 세웠다
- “부부싸움만 하면 시댁 가는 남편, 시모 가슴 만지며 자”
- “미워할 수 없다”…경기장 남아 홀로 청소하는 손흥민 모습 (영상)
- 영화관서 ‘파묘’ 보며 성관계한 커플 “소리 점점 커져”
- 광대 수술 이어 ‘인중 축소’까지…김송 “못 웃는다”
- “너의 아이 낳고 싶어”…국경 넘은 ‘랜선 연애’ 충격 전말 [사건파일]
- 박명수 저작권료 얼마길래…‘반전 금액’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