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노인 의료기관 방문 보조 동행서비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철원군이 65세이상 어르신의 관·내외 의료기관 방문을 돕는 아름다운 동행 서비스를 시행한다.
아름다운 동행서비스는 이용자 집에서부터 의료기관 방문 후 귀가할 때까지의 모든 과정에 교통지원(택시)과 동행매니저가 보호자처럼 동행해주는 서비스다.
철원군은 아름다운 동행서비스의 교통 및 동행인력 연계를 위해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추진 주축으로 대상자의 병원 왕복 시 택시 및 동행인력을 매칭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철원군이 65세이상 어르신의 관·내외 의료기관 방문을 돕는 아름다운 동행 서비스를 시행한다.
아름다운 동행서비스는 이용자 집에서부터 의료기관 방문 후 귀가할 때까지의 모든 과정에 교통지원(택시)과 동행매니저가 보호자처럼 동행해주는 서비스다. 철원지역 내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중 독거노인 및 노인부부 가구가 이용 가능하다.
철원군은 아름다운 동행서비스의 교통 및 동행인력 연계를 위해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추진 주축으로 대상자의 병원 왕복 시 택시 및 동행인력을 매칭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통지원 택시는 철원에 등록된 택시로 서비스 교육을 거쳐 쾌적한 차량 유지 및 안전운행 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동행매니저는 병원 내 이동 부축과 접수, 수납, 검진 보조, 약 처방 등 보호자의 역할을 대신해 줌과 동시에 말벗지원, 안부확인 등 복합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용 희망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 방문·등록, 병원 방문 최소 3일전까지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전화예약이 가능하다. 이재용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민 원하는 곳 케이블카 추가” 산림규제 빗장 해제 기대감
- “아파트 주차전쟁에 전기차만 특혜?” 전용공간 놓고 갈등
- GTX B·D노선 춘천·원주 연결 등 강원-수도권 철도망 조기 구축 청신호
- '민물 김'으로 탈모 잡는다…국내 유일 서식지 삼척서 효능 연구 착수
- 미식가 윤석열, 작년 특자도 출범식 막국수 이어 이번엔 닭갈비 ‘픽’
- ‘의료 공백’ 간호사도 응급환자 심폐소생술·약물투여 가능
- 베일벗은 GTX-D 신설노선…원주까지 연결하고 ‘더블Y’ 형태로
- "내차 어딨지?" 집 마당 주차했는데 와이퍼만 빼꼼
- 강원도 춘천·원주·강릉 등 5개 지구 재건축 재개발 가능
- 백종원 이번엔 정선에 상설시장을?…더본코리아, 정선군·강원랜드 손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