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향기 가득한 창원아트그라운드로 봄맞이 오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 창원특례시는 지하보도 복합문화공간인 창원아트그라운드에서 전시, 문화공연,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박동진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창원국가산단 50주년을 맞아 창원산단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취지에서 추진했다"며 "일상 속 문화예술공간 창원아트그라운드에 시민들의 추억이 담겨 있는 산단의 발자취를 전시할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경상남도 창원특례시는 지하보도 복합문화공간인 창원아트그라운드에서 전시, 문화공연,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창원국가산단 50주년을 맞아 기념사진 공모전을 진행 중이며, 창원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산단 사진을 큐알(QR)코드 구글폼으로 올려 이달 2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주제는 산업단지 전경·근로 현장·근무 모습·행사 등 '창원산단이 담긴 다양한 모습'이다.
수상자에게는 1등 5만원(2명), 2등 3만원(5명), 3등 1만원(7명)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출품작은 창원국가산단 50주년 기념 주간인 4월 넷째 주부터 5월까지 창원아트그라운드 전자 갤러리에 전시할 계획이다. 또 지역의 다양한 예술인들의 작품도 발굴해 창원아트그라운드 내부에 전시한다.
5월에는 '오(5) 해피 데이'라는 주제로 만들기 거리 공연, 문화 체험, 사진 부스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미디어파사드를 배경으로 소품을 활용, 사진 촬영을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창원아트그라운드 미디어파사드는 △화~금요일 15:00~15:25, 18:00~18:25(2회) △토·일요일 15:00~15:25, 17:30~17:55(2회) 상영한다.
박동진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창원국가산단 50주년을 맞아 창원산단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취지에서 추진했다"며 "일상 속 문화예술공간 창원아트그라운드에 시민들의 추억이 담겨 있는 산단의 발자취를 전시할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창원=임승제 기자(isj201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은진 극지연구소 박사, 태평양 북극 그룹 의장 선출
- 尹 에너지 정책, 재생에너지보단 '무탄소 원전' 집중
- "평생 잊지 않겠습니다"…댓글로 알려진 '기부천사' 수지
- '얼죽신' 수요 노린다…서울서 아파트 3681가구 일반분양
- 이건우 DGIST 총장, '대한민국 올해의 기계인' 선정
- 넥슨네트웍스, 하반기 게임서비스 부문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
- [지스타 2024] 엔씨, 지스타서 8년 연속 게임 스타트업 참가 후원
- [지스타 2024] 넥슨, 서바이벌 신작 '아크 레이더스' 플레이 영상 첫 공개
- 잡코리아, 구인구직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 조사서 1위…"취업 시장 선도"
- 고려아연, 2.5兆 유상증자 철회…"최선의 방안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