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비명 송갑석· 친문 도종환 공천 탈락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비명' 송갑석, 친문 도종환 의원이 경선에서 탈락했다.
이용우·김승남 의원이 경선에서 패배한 반면 박성준, 김원이 의원은 승리했다.
광주 서구갑에서는 조인철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비명 송갑석 의원에 맞서 공천권을 따냈다.
이날 전남 경선에선 현역인 김원이 의원은 목포에서 배종호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을 상대로 승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더불어민주당 '비명' 송갑석, 친문 도종환 의원이 경선에서 탈락했다. 이용우·김승남 의원이 경선에서 패배한 반면 박성준, 김원이 의원은 승리했다.
강민정 중앙당 선관위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8시30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공천관리위원회 7~8차 심사 결과에 따른 경선 지역 7곳과 전략경선 1곳, 광역기초 재보궐 선거 2곳에 대한 경선 개표 결과를 공개했다.
광주 서구갑에서는 조인철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비명 송갑석 의원에 맞서 공천권을 따냈다.
경기 고양정에서는 김영환 전 경기도의원이 현역 이용우 의원에 이겼다. 충북 청주흥덕에서는 이연희 민주연구원 상근부원장이 3선의 '친문' 중진 도종환 의원을 꺾었다.
서울 중구성동을에서는 현역이자 당 대변인인 박성준 의원이 정호준 전 의원과 맞붙어 이겼다.
이날 전남 경선에선 현역인 김원이 의원은 목포에서 배종호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을 상대로 승리했다. 그러나 김승남 의원은 고흥보성장흥강진에서 문금주 전 전남도 행정부지사에 패했다.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을에선 전성 현 지역위원장이 승리했고,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에선 손훈모 변호사가 공천권을 따냈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컴,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 참가
- 플리토, 3분기 매출 68억…전년비 19.65%↑
-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입장 코드로 '단체 대화방' 개설
- 남자친구 사귀고 딸 비행하자, "내 딸 만나지 마" 흉기 휘두른 30대 母
- 친명계, '李 무죄 촉구 103만 탄원서' 서울중앙지법 제출
- 양은진 극지연구소 박사, 태평양 북극 그룹 의장 선출
- 尹 에너지 정책, 재생에너지보단 '무탄소 원전' 집중
- "평생 잊지 않겠습니다"…댓글로 알려진 '기부천사' 수지
- '얼죽신' 수요 노린다…서울서 아파트 3681가구 일반분양
- 이건우 DGIST 총장, '대한민국 올해의 기계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