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현역 송갑석·도종환·이용우 경선 탈락…‘친명’ 조인철·이연희 본선행[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내 대표적인 비명(비이재명)계로 꼽히는 송갑석 의원이 광주 서구갑 경선에서 탈락했다.
전남 목포시에서는 현역인 김원이 의원이 배종호 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을 상대로 승리했고, 고흥군보성군장흔군강진군에서는 문금주 전 전남행정부지사가 김승남 의원을 누르고 본선에 진출했다.
소병철 의원의 불출마로 전략선거구로 지정돼 경선을 치른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에서는 손훈모 변호사가 김문수 당대표 특보에게 승리해 민주당 후보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선도전 박성준, 중성동을 본선행
‘친명’ 이연희, ‘친문’ 도종환에 승리
[헤럴드경제=양근혁 기자] 더불어민주당 내 대표적인 비명(비이재명)계로 꼽히는 송갑석 의원이 광주 서구갑 경선에서 탈락했다. 친명(친이재명) 인사로 분류되는 조인철 전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이 최종 후보로 정해졌다.
강민정 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이 같은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결과가 공개된 경선 중 가장 이목이 집중된 곳은 광주 서구갑이다. 이곳에서 송 의원이 고배를 마시면서 민형배 의원(광주 광산구을)을 제외한 모든 현역 의원이 본선에 진출하지 못하게 됐다.
현역 의원 평가 결과 하위 20% 해당 사실을 자진 공개한 송 의원은 페널티의 벽을 넘지 못했다. 하위 20%에 해당하는 의원은 경선 득표수의 20%의 감산을 안고 경선을 치른다.
친문(친문재인)계로 도종환 의원도 자신의 지역구인 충북 청주시흥덕구에서 친명계 이연희 민주연구원 부원장에 밀려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이용우 의원은 경기 고양시정에서 김영환 전 경기도의원에게 패배해 재선에 도전하지 못하게 됐다.
서울 중성동구을에서는 박성준 의원이 정호준 전 의원에게 승리해 본선행 티켓을 따냈다. 전남 목포시에서는 현역인 김원이 의원이 배종호 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을 상대로 승리했고, 고흥군보성군장흔군강진군에서는 문금주 전 전남행정부지사가 김승남 의원을 누르고 본선에 진출했다.
소병철 의원의 불출마로 전략선거구로 지정돼 경선을 치른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에서는 손훈모 변호사가 김문수 당대표 특보에게 승리해 민주당 후보가 됐다.
y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이러니 미워할 수 없어”…원정경기장 쓰레기 주운 손흥민, 팬들 감탄
- 현아-용준형 커플, 다정하게 손잡고 태국 길거리 데이트 포착
- “정몽규 OUT”···온라인서 태국전 보이콧 운동 확산
- “4000원 짜리, 65만원에 되판다”…‘품절 대란’ 가방, 뭐길래?
- 조두순 “마누라 22번 가출…8살짜리에 그짓, 사람 ○○냐”
- “월급 60만원”…제주도에 미모의 신입 아나운서 등장
- [영상] '초절정 미남' 차은우, 방콕에서 휴가 중...근육질 몸매 ‘깜놀’
- ‘원희룡 후원회장’ 이천수 “폭행·협박 가해자들 처벌해달라”
- 박은혜 "이혼 후 前남편과 매일 통화…같이 여행도 갔다"
- "치킨 식었으니 다시 튀겨줘" 손님의 황당 요구…어찌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