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ETN 승인 가능성에 비트코인 7만2천달러 돌파…최고가 행진
[앵커]
가상화폐 대장주 비트코인 가격이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영국에서 새로운 가상화폐 파생상품이 나올 수 있다는 소식에 7만2천달러도 넘어서며 또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김태종 특파원입니다.
[기자]
현지시간 11일, 비트코인은 7만2천 달러를 돌파하며 다시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8일 사상 처음 7만 달러에 오른 데 이어 고점을 다시 높였습니다.
가상화폐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도 4천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이더리움이 4천 달러를 넘어선 것은 2021년 12월 이후 처음입니다.
미 연방준비제도의 기준금리 인하 전망,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거래, 반감기(비트코인), 시스템 업그레이드(이더리움) 등이 호재로 작용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지난 1월 미국이 11개 비트코인 ETF의 상장을 승인한 뒤 최근까지 100억 달러에 달하는 투자금이 유입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벤 레이들러 / 투자 플랫폼 이토로 전략가> "전형적인 공급과 수요에 따른 것입니다. 수요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죠. 수요는 매우 강력합니다. 그리고 공급(을 보면). 비트코인은 딱 2천100만개밖에 없습니다."
특히, 이날은 영국 규제당국이 가상화폐 관련 상장지수증권, ETN의 승인 가능성을 언급해 상승 폭을 키웠습니다.
영국 금융감독청은 이날 가상화폐 기반의 ETN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거래소 요청에 반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신청이 들어오면 승인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런던증권거래소도 별도의 성명을 통해 2분기부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N의 상장 신청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CNBC 방송은 "비트코인 강세론자들은 비트코인과 다른 가상화폐에 대한 기관 투자가 증가하고, ETN으로 시장에 돈이 흘러들어오면서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연합뉴스 김태종입니다.
#비트코인 #최고가 #영국_ETN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